무선인터넷 속도측정

4.5
리뷰 937개
50만+
다운로드
콘텐츠 등급
전체이용가
스크린샷 이미지
스크린샷 이미지
스크린샷 이미지
스크린샷 이미지
스크린샷 이미지
스크린샷 이미지
스크린샷 이미지
스크린샷 이미지

앱 정보

무선데이터 트래픽의 급격한 증가로 인해 모바일 기기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무선 인터넷 서비스(3G, LTE, Wi-Fi, 5G)에 대해, 객관적이고 공정한 품질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무선인터넷 품질측정 앱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여러분의 스마트기기에서 직접 측정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공지사항 -
안드로이드 4.3 버전에서 일부 모델(SHV-300, SHV-210)이 인터넷 속도측정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빠른 시일내에 수정 및 업데이트 진행 하겠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1.1.4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면서 일부 사용자에 업데이트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잇습니다.
오류가 발생할 경우에는 앱을 삭제하신 후에 재설치를 하시면 문제없이 작동하고 있사오니 위와 같은
사례가 있으신 분은 재설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업데이트 사항-
Ver 1.3.1
- 5G 네트워크 인식 지원 추가
- Multi-Session 측정 기능 추가
- 기타 기존 발견된 오류 사항 수정
Ver 1.2.11
- 디자인 변경
Ver.1.1.7
- 디자인변경
Ver.1.1.6
- 속도 표시 범위 변경
Ver.1.1.5
- 안드로이드 4.3 버전에서 인터넷 속도측정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던 일부 모델(SHV-300, SHV-210)도
서비스 정상 이용 가능 하도록 수정

Ver.1.1.4
- NIA 속도 측정 웹사이트와 연동 기능 추가

Ver.1.1.3
- 2013.3.26
- IEEE 802.11ac 스펙이 추가되어 화면 변경
- 인터넷 속도 측정시 타겟 서버에 연결이 되지 않으면 종료여부 팝업화면을 띄워줌

Ver.1.1.2
- 2013.3.22
- ping, upload, download 하기전에 준비과정 progress bar 추가
- 마이너 버그 수정

Ver.1.1.1
- 2013.2.14
- 인터넷속도 측정이나 웹속도 측정 중 하나가 측정중일때는 다른쪽을 실행시키지 않게 수정.
- 측정도중 네트워크 상태가 바꼈을때 "네크워크환경이 변경되어 측정값이 유효하지 않습니다" 메시지를 표시하고 결과값 및 리포팅하지 않게 수정.
- About NIA 화면 문구 중 "다자간" -> "다년간" 으로 수정
- 통계화면 Long Click시 버그 수정 및 Click시 Focus 생기는 현상 수정

Ver.1.1.0
- 2013.2.6
- 무선인터넷 속도 측정 APP배포
업데이트 날짜
2023. 8. 25.

데이터 보안

보안은 개발자가 데이터를 수집 및 공유하는 방식을 파악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관행은 사용자의 앱 사용, 지역, 연령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는 개발자가 제공한 정보이며 추후 업데이트될 수 있습니다.
제3자와 공유되는 데이터 없음
개발자가 어떻게 공유를 선언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수집된 데이터가 없습니다.
개발자가 어떻게 수집을 선언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데이터가 암호화되지 않음
데이터를 삭제할 수 없음
Play 가족 정책을 준수하겠다고 약속한 앱입니다.

평가 및 리뷰

4.5
리뷰 905개
김수헌
2021년 10월 28일
음 측정단위가 Mbps로 한가지만 지원하네요. 제가 선호하는 단위는 MB/s입니다. 측정시 프레임이 낮은건지 그래프가 뚝뚝 끊기는 느낌이구요. 다른 어플과 정확도를 비교하기가 힘든게 측정하는 외부ip다 어플마다 다르다보니 이부분이 애매하네요. 광고 없다는 것만으로도 굉장히 좋습니다만, 개선할 부분이 있네요.
사용자 99명이 이 리뷰가 유용하다고 평가함
이 리뷰가 유용했나요?
장성호
2023년 2월 19일
입 닫아 버리는 속도 측정기 우리가 인터넷을 측정을 할 하게 되게 되면은 보통은 글자로 그 측정값이 제공된다 하지만 우리 시각 장애인 입장에서는 큰 글자로 책장 책장 값을 보여 주기 때문에 사용할 수가 없는 단계라고 볼 수 있으나 토크백 대신해서 읽어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이것을 쓸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업데이트가 된 이후부터는 이것을 측정하려고 여기에 방문하게 되면 무슨 이유인지 토크백이 작동하지 않는다 처음부터 작동하지 않는다라고 하면은 이것이 예 초에 사용되지 않는다라고 했을 때이 프로그램을 지워버리면 된다 그러나 처음부터는 계속 잘 되다가 측정을 하려고 여러 가지 터치를 하고 어느 정도 측정을 시작하게 되면은 그때부터는 토크백이 버버리가 되어버리기 때문에 무슨 창이 뜯어 이것이 왜 뜨는지 알 수가 없다 구버전 일대는 잘 읽어 줘서 나 신버전으로 바뀌고부터는 더 불편해진 것이 사실이다 빨리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GPS 관계를 그렇다 GPS가 쉽게 잡힌다면 일단 신뢰로
사용자 21명이 이 리뷰가 유용하다고 평가함
이 리뷰가 유용했나요?
Songho Choi
2023년 3월 7일
갤럭시 A53 사용중인데, 앱 업데이트 이후 실행하면 처음 화면에서 꺼지네요. 항상 업데이트 후에 자주 발생하던 현상이라 놀랍지는 않지만 대충 만든다는 느낌은 항상 있네요.
사용자 6명이 이 리뷰가 유용하다고 평가함
이 리뷰가 유용했나요?

새로운 기능

Android 8에서 앱 실행 불가 문제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