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체크|오늘] 국내 첫 자율차 시범 운행

입력
기사원문
황남희 기자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1. 이해찬 교섭단체 대표연설

정기국회 이틀째를 맞은 오늘(4일)부터 교섭단체 대표 연설이 시작되는데요, 오늘은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입니다. 키워드는 포용적 성장입니다. 을의 눈물을 해결해야한다는 주장을 포함해 사회 통합을 강조할 계획입니다.

2. 추석 연휴, 열차·항공편 예약 시작

지난주 KTX에 이어서 추석연휴기간 SRT 열차 승차권 예매가 조금전부터 시작됐습니다. 내일까지 진행이 됩니다. 또 대한항공 임시 항공편 예약 접수도 오늘 오후 2시부터 할 수 있습니다.

3. 국내 첫 자율차 시범 운행

경기도가 제작한 운전자 없는 자율주행차가 오늘부터 시범운행됩니다. 판교 제2 테크노밸리 입구에서 신분당선 판교역까지 도로 5.5km 구간을 시속 25km이내로 운행하게 되는데요, 일단 전문평가단이 타고 11월부터는 일반인에게도 탑승기회를 준다는 계획입니다.

황남희(hwang.namhee@jtbc.co.kr)

▶ 라이브 시청은 유튜브로, 제보는 뉴스룸으로!

▶ 스토리, 라이브, 비하인드! JTBC 소셜스토리

Copyright by JTBC(http://jtbc.joins.com) and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반갑습니다^^ JTBC 뉴스로 인사드리고 있는 황남희 앵커입니다. 카메라 저 너머에 계실 시청자 여러분들을 항상 생각하겠습니다. 어떻게 하면 잘 들리는 뉴스를 할 수 있을까 늘 고민하겠습니다. 배려하는 앵커, 함께 공감하는 앵커가 되겠습니다. JTBC 뉴스 많이 사랑해주세요!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