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곡성 해석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는데요 저는 곡성의 일본인이 원래 사람이였는데 악마로 환생?한거라고 생각하고 있구요 친구는 일본인이 원래 악마라고 생각하고 있는데요..제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즁후반쯤에 일본인이 죽었었잖아요 악마였다면 안 죽지 않나요? 그래서 황정민과 일본인은 악마를 깨우기 위한 사람들이라고 생각해요 일본인이 죽었을 때 악마로 다시 환생한거라고 생각하고 있구요(천우희가 일본인을 도로에 던졌을 때 그 일본인이 죽은 줄 알고 냅둔 거 아니에요 일본인이 악마라면 일본인이 죽지 않을 꺼라는 걸 알고 조치를 취했을 텐데요..)친구는 제가 말을 지어내는 거 같다면서 원래 악마라고 하는데 저도 긴가민가 하는게 초반에 천우희가 일본인이 사람이 아니라고 귀신이라고 막 그래서요..

이해 안되는 게 또 하나 있는데 곽도원이랑 그 친구들이 일본인 죽이려고 집에 왔을 때 그 좀비가 있었잖아요 근데 일본인이 지켜보다가 들켜서 도망칠 때 제 친구는 천우희를 보고 도망간거라 그러고 (좀비가 갑자기 죽은 이유는 천우희 때문이라고 생각) 저는 일본인이 박춘배 (좀비가 됬 던 사람)를 악마로 탄생시키려고 했는데 황정민이 실패하는 바람에 악마로 탄생시키는 걸 실패한 걸 알고 놀라서 자기 집에 찾아갔는데 보니까 좀비가 곽도원과 친구들이랑 싸우고 있고 그걸 지켜보다가 곽도원들한테 들켜서 도망을 가고 곽도원들을 따돌리고 나서 보니까 앞에 천우희가 있어서 천우희에서 죽임 당한 거라고 생각을 하는데 뭐가 맞는 해석일까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74
  • 채택률83.6%
  • 마감률90.4%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6.05.16 조회수 11,627
질문자지식인 채택
1번째 답변
페노
채택답변수 832받은감사수 1
초인
프로필 사진

컴퓨터 부품, 조립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해석은 개인 자유이긴 한데 제 생각도 질문자님과 비슷합니다
아래 부분부터 말하자면 좀비는 실패물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악마로 만드려고 하기보단 사역마로 만드는게 더 맞는것 같구요
그리고 집에서 몰래 보다가 쫓기는 장면이 감독이 보여주려는 인간적인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절벽에서 떨어질 때 사람처럼 아파하고 안들키려고 목소리를 숨기고...
그러다가 천우희를 보고 쫓아가죠
이 부분은 확실히 일본 할배가 천우희에게 쫓긴게 아니라 쫓아간거로 보입니다
천우희가 유인을 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결국 떨어져 죽는데 나중에 다시 살아나면서 악마로 환생한거라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악마라면 인간처럼 도망갈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제 생각이 절대 답은 아니구요 의견일 뿐입니다 ㅋㅋ

도움 되셨다면 채택 바랍니다 ㅎ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