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US/취업 TIPS

2017 공기업 채용 규모 역대 최다! 공공기관 채용 공고 일정과 필수 토익 성적 확인하자!



취준생들의 가슴을 설레게 만드는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바로 정부가 올해 공공기관, 공기업에서 사상 최대인 2만 명을 채용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채용 규모 상위 10개 기관 중 올해 채용 계획을 밝힌 기관들의 전형을 낱낱이 집어보겠습니다. 


Follow me!






한국전력공사


한국전력공사는 2017년 2월과 6월, 9월에 원서 접수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토익700점, 토익스피킹 120점 이상의 점수를 필수로 제출해야 하며, 토익스피킹 Level 7 이상 시 5점의 가점이 부여되니 필수로 보유해야겠죠?


신입사원 초임은 3,086만원 수준이며, 성과급은 별도이니 참고해주세요.






한국철도공사


한국철도공사는 1월에 원서 접수가, 2월에 서류 전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제출 시 어학성적표를 함께 제출해야 하며, 신입사원 초임은 2,800만원 수준, 성과급은 별도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3월에 원서 접수가 시작될 예정이며, 행정직 일반지원에 한해 토익 700점 이상의 점수를 제출해야 합니다. 신입사원 초임은 2,900만원 수준이며 성과급은 별도입니다.






서울대학교병원


서울대학교병원은 4월에 원서 접수가 시작될 예정이며, 입사지원서 제출 시 어학성적표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전 분야 토익 성적 필수 제출이며, 토익스피킹 등 외국어 말하기 성적 제출 시 채용에 우대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근로복지공단


근로복지공단은 5월에 원서 접수가 시작될 예정이며,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제출 시 전문 자격증을 함께 제출하셔야 합니다. 신입사원 초임은 2,708만원 수준이며 성과급은 별도입니다.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수력원자력에서는 3월에 원서 접수가 시작될 예정이며, 입사지원서 제출 시 어학성적표를 함께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사무직의 경우 토익 750점 이상, 토익스피킹 140점 이상이고, 기술직의 경우 토익 700점 이상, 토익스피킹 130점 이상이니 참고해주세요.






한전KPS


한전KPS에서는 2월에 원서 접수가 시작될 예정이며, 입사지원서 제출 시 어학성적표를 함께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토익 700점 이상의 성적은 필수로 제출해주셔야 하며, 토익스피킹 레벨6은 서류 가점 1점, 레벨7은 서류 가점 2점, 레벨 8은 서류 가점 3점을 주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경북대학교병원


경북대학교병원은 2월 중에 의사직, 기술직, 기능직 원서 접수가 시작될 예정이며, 10월 중에 행정직 원서 접수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행정 사무직의 경우 토익 700점 이상, 토익스피킹 120점 이상의 점수를 필수로 제출해야 하는 점 유의하셔서 미리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2017년 공기업 채용 정보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올해 공기업 채용을 준비하고 계신 취준생들은 원서접수 일정과 필수 어학 점수를 잘 확인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