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경산에서 경주
스무살 패기로 도전 삼아 걸어서 가보려는데요!
경산에서 출발해서 경주땅을 밟아보려면
경산☞청도☞경주 / 경산☞영천☞경주
어떤 루트가 더 짧을까요?
시간은 어느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 되나요?
그리고 오래 걸을 때 팁 좀 주세용^o^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24
  • 채택률95.0%
  • 마감률95.0%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5.06.18 조회수 1,171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츄이워니
채택답변수 41
중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루트는 코스를 어떻게 짜느냐에 따라 달라서 어디가 더 짧을 거라 확신은 못하겠지만, 경주는 경산에서 동쪽으로 쭉 가면 나오는 곳이니 청도를 경유해서 가려면 남쪽으로 내려갔다가 다시 북쪽으로 올라가야 하죠.

 

이렇게 단순히 놓고 생각해도 경산-영천-경주 루트가 좋아보이듯, 실제로 가봐도 훨씬 낫습니다. 청도는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어요. 그 먼거리를 걸어가는 건 둘째치고, 청도루트는 완전 등산일거예요. 등산마니아라고 하면 추천!!!

 

경산 어디서 출발하는지 모르겠으나, 영남대 쯤에서 출발한다고 치고 대창면 쪽 909번 지방도 따라 동쪽으로 계속 걸어가다 도계서원 가는 방향으로 이정표 따라 가다가 4번 국도를 만나면 그길 따라 건천읍 쪽으로 그냥 가면 되요. 대략 60km 정도 되니까 20살 남자이고 건장하다고 가정할 경우 1km를 천천히 걸어갈 때 10분 정도 소요된다고 보면 10시간 걸리겠네요. 좀 더 빨리 걷는 사람이거나 아니면 자주 쉴 경우 시간 변동은 크게 날 수 있어요.

 

오래 걷다보면 발이 아작날 수 있으니 양말 두켤레 정도 준비해서 땀이 많이 나면 갈아 신어 주세요. 요즘 같이 더운 날씨에 탈수나 일사병 날 수 있으니 모자도 쓰고 팔에 쿨토시도 하고 물도 충분히, 소금이나 사탕도 가면서 자주 먹어야 해요. 장시간 걸어본 경험이 없다면 20~30km 정도를 염두에 두고 시작하심이 어떨까 해요. 경주에 도착해서 바로 돌아오긴 힘들테니 잘 경우를 미리 대비해 숙소도 구해놓으면 좋을 꺼에요.

 

젊으니까 뭐든지 할 수 있는 겁니다. 즐거운 여행하시고, 많이 보고 많이 느껴보세요^^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