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아이슬란드 개발사 CCP게임즈 2524억에 인수

입력
수정2018.09.06. 오후 6:03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펄어비스가 아이슬란드 소재 개발사 'CCP게임즈'를 2524억원에 인수할 예정이다. (펄어비스 제공) © News1

(서울=뉴스1) 김위수 기자 = 펄어비스가 아이슬란드의 게임개발사 CCP게임즈를 2524억원에 인수한다고 6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CCP게임즈 인수를 결의했다. CCP게임즈는 PC온라인게임 '이브 온라인'을 개발한 회사다. 현재 이 회사는 '이브 온라인'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게임 '프로젝트 갤럭시'를 개발 중이다.

펄어비스는 이번 계약이 완료되면 CCP게임즈의 지분 전량을 확보하게 된다. 양사는 독립적인 스튜디오로 운영하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는 "CCP게임즈와 함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사의 상호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힐마르 베이거 페터슨 CCP게임즈 대표는 "펄어비스를 접하고 빠른 성장과 큰 잠재력에 놀라움을 느꼈고, 뛰어난 개발력으로 탄생한 검은사막의 팬이 됐다"며 "펄어비스와 힘을 합쳐 더 큰 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withsuu@news1.kr

▶ [페이스북] 바로가기! ▶ 제보하기

▶ 네이버 메인에서 [뉴스1]을 구독해주세요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