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0-0 코스타리카] 손흥민, AG 김학범호 이어 벤투호 첫 경기도 주장 완장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7일 오후 8시부터 경기도 고양종합운동장에서 '한국-코스타리카'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이 진행 중이다.

한국 축구대표팀의 사령탑을 맡은 파울루 벤투 감독은 데뷔전에서 4-2-3-1 전술로 선발 선수 라인업을 구성했다. 특히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대표팀의 주장으로 금메달 획득에 앞장섰던 간판스타 손흥민(26·토트넘)이 이번 A대표팀 경기에도 '캡틴' 완장을 찼다. 

지난 2018 러시아 월드컵을 포함해 최근 국가대표팀의 주장은 기성용(29·뉴캐슬)이 맡아왔다. 손흥민이 A대표팀 주장으로 나선 건 두 차례 있었는데, 올해 5월 온두라스와의 평가전과 6월 월드컵 독일과의 조별리그 3차전이다. 두 경기는 모두 기성용이 뛰지 않아 손흥민이 임시 주장을 맡은 것이었다. 

하지만 이날은 국가대표팀 은퇴를 염두하고 있는 기성용이 함께 선발로 나선 가운데, 벤투 감독이 자신의 사령탑 데뷔전에서 손흥민을 주장으로 내세워 '캡틴 손'의 시대를 예고했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