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름감명좀요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547 작성일2013.02.15
차지연 연안차 지초지 고울연
1981 12월 21일 오전 7 시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옥인장
우주신
작명, 이름풀이 10위, 사주, 궁합 78위, 운세 3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이름 감정에 있어 좋은 형국보다는 좋지 않은 형국을 먼저 찾아서 답변 드리므로 혹시 불쾌 하시더라도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라고 생각하시고 이해 하시기 바랍니다.


車芝姸님은 이름의 원격=초년운(이름 2자를 합한 수)정격=말년운(이름 석자를 다 합한 수)이 흉하여 이름에 길운보다는 흉운이 더 많이 유도되므로 평생 사용 하시기에는 조금 부적절해 보입니다          



 
 
車芝姸님의 감정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車         수레            차   7    金
   芝         지초            지  10    金
   姸         고울            연   9    土
 
*** 芝자는 위의 풀초艸(6획)자와 갈지之(4획)자가 합쳐진 자로 합이 10획입니다


 
초년운

19數(凶) : 원격(元格)

고난격(苦難格), 비극운(悲劇運), 병액운(病厄運)

명석한 두뇌와 남다른 실천력을 바탕으로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기는 하나, 이렇다 할 결실을 거두기가 매우 힘든 數이다. 성공을 목전(目前)에 두고도 스스로 실패를 불러오게 되어 늘 허탈감에 빠지게 된다. 육친에 덕(德)이 없으니 초년의 고생은 이루 말할 것이 없겠고, 성년이 되었어도 가정을 이루지만 배우자와의 생이별 내지는 자식과의 불 화합이 가정파탄까지 몰아 가게 된다. 조난, 병고, 불구, 단명 등의 다양한 액운과 부딪히니 능력을 발휘하려는 의지를 무참히도 꺾어 놓게 되어 평생을 고난과 외로움에 시달려야 하는 운수이다. 마음을 비우고 긍정적인 사고로 수양(修養)에 힘쓴다면 흉(凶)을 길(吉)로 바꿀 수도 있으니 분수를 지켜 소신껏 살아가는 것이 가장 상책이라 하겠다.


장년운

17數(吉) : 형격(亨格)

용진격(勇進格), 진취운(進取運), 건창운(健暢運)

의지가 강하고, 매사에 적극적이며 화려한 삶을 추구해 나가는 활력 넘치는 기질을 가지고 있는 數이다. 권력을 향한 욕망이 남보다 많아 항상 긍정적인 사고로 부지런히 노력을 기울이는 근면 성실한 사람으로 평생을 보내게 된다. 대사(大事)를 처리함에 있어 한 치의 착오도 용납하지 않는 성격으로 주위 사람들을 이끌어 나간다. 또한 인내심이 강하고, 자립(自立)하려는 의지가 중인(中人)의 칭송 대상이 되어 젊은 나이에 출세를 하게 된다. 남아(男兒)의 기질이 대지대업(大智大業)을 달성함에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뛰어나 명성(名聲)을 머나먼 해외로까지 뻗쳐 전하게 된다. 단 지나친 자기주장과 오만함은 과업(課業)을 달성함에 있어 적지 않은 걸림돌과 같은 역할을 하게 될지 모르니 주의해야 한다.


중년운

16數(吉) : 이격(利格)

덕망격(德望格), 유재운(裕財運), 재부운(財富運)

마음이 어질고 너그러워 어려운 환경에 있는 사람들을 직접 찾아 다니며 돌보아주고 선(善)을 베푸는 기질을 갖추고 있는 數이다. 성격이 인자(仁慈)하니 윗사람으로부터 촉망(囑望) 받는 자리에 올라 앉아 공명정대(公明正大)한 일에 앞장서게 된다. 인덕(人德)을 타고났으니 만인이 따르고 도와주려 함은 물론, 재록(財祿) 또한 풍부하여 부귀영화(富貴榮華)를 온 가족과 함께 누리는 數이다. 대국자는 큰 과업을 달성하여 국가에 공헌하는 지도자적인 역할을 맡기도 하며, 여성은 가정을 꾸려 나감에 있어 바깥의 복(福)을 스스로 굴러 들어오게 하는 기질을 발휘하게 된다. 액(厄)이 변하여 길(吉)이 되니 설사 나쁜 사주(四柱)를 타고났다 하여도 운명을 뒤바꾸는 시기를 반드시 만나게 된다.


말년운

26數(凶) : 정격(貞格)

영웅격(英雄格), 파란운(波瀾運), 만달운(晩達運)

육친(六親)의 복(福)을 타고 나지 않아 늘 외로이 고난의 삶을 살아 나가는 數이다. 머리회전이 좋아 매우 영특(英特)하고 의협심(義俠心)이 강하여 부하를 많이 이끄는 대장부의 기질을 가지고 있기는 하나, 지나친 자신의 우월감으로 인하여 곤란한 경우를 종종 당하게 된다. 사주(四柱)에 운수가 좋게 나오는 사람은 일시적이나마 관직에 오르기도 하지만 대부분 집안이 어려워 불행한 일을 겪게 되거나 처자식과의 관계에 있어서도 사별(死別) 또는 잦은 마찰로 항상 불안한 생활을 영위해 나간다. 여자의 경우 남편의 운세를 극(剋)하여 파란을 일으키다 결국 헤어지게 되고, 자식 운 또한 좋지 못하여 무자식으로 세월을 보내기도 한다. 이러한 불길한 운수를 피할 수 있는 방편으로는 독신(獨身)의 생활을 보내며 사회활동 을 전개하는 것이 가장 길(吉)한 방법이라 하겠다.


음오행

金金土(/)

머리가 명석하고 성격은 강하다. 순조롭게 성공하여 뜻한 바를 이루게 된다. 크게 성공하여 부와 명예를 얻을 수 있다. 가정 운도 행복한 운이다. 부부 운이 좋아 좋은 인연을 만나게 되고, 화목한 가정을 이룰 수 있다. 심신이 평안하여 건강도 좋으니 장수하게 된다. 성명 각격(各格) 수리가 길(吉)하면, 발전이 빠르게 작용된다. 그러나, 불길하면 의외의 재화가 발생하게 되고, 질병이나 살상, 조난으로 단명하게 된다.



성명학에서의 획수는 필획,통용획은 사용하지 않고 부수를 원획으로 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필획

원부수

부수명

획수

예문(성명학적 원 획수)

 

 

 

 

 

氵= 3획    ----->

삼수변

4

헤엄칠영泳 = 9획

忄= 3획    ----->

심방변

4

삼갈신愼 = 14획

扌= 3획    ----->

손수변

4

떨칠진振 = 11획

月 = 4획    ----->

육달월

6

서로서胥 = 11획

艹 = 4획    ----->

초두머리

6

꽃부리영英 = 11획

辶 = 4획    ----->

책받침

7

길도道 = 16획

罒 = 5획    ----->

그물망

6

관청서署 = 15획

犭= 3획    ----->

개사슴록변

4

미칠광狂 = 8획

王 = 4획    ----->

구슬옥변

5

보배진珍 = 10획

礻= 4획    ----->

보일시변

5

도울우祐 = 10획

衤= 5획    ----->

옷의변

6

넉넉할유裕 = 13획

阝(右)=3획   --->

우부방

7

나라정鄭 = 19획

阝(左)=3획   --->

좌부방

8

볕양陽 = 17획



2013.02.1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