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지라이식 라면은 일본 만화에 등장하는 라면 레시피이다(출처=수요미식회 방송 캡쳐)

현재 tvN에서 방영하고 있는 '수요미식회'에 나온 쿠지라이식 라면이 인기를 끌고 있다. 쿠지라이식 라면은 이시구라 마사카즈라는 일본작가가 연재하는 일본 만화 <목요일의 플루트>의 등장인물 '쿠지라이'가 소개한 라면 레시피이다. 쿠지라이식 라면은 만화에서 나온 일본식 볶음라면 레시피이기 때문에 이 날 출연한 패션 디자이너인 이석원은 세 번의 시행착오 끝에 완벽한 쿠지라이식 라면을 만들어 수요미식회 라면 꿀팁을 공개했다. 쿠지라이식 라면은 국물이 걸쭉한 것이 특징이며 어떤 재료를 넣어도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일본식 볶음라면으로 수요미식회 라면 레시피를 알아보자.

▲쿠지라이식 라면은 스프를 1/2만 넣으며 중불에 졸이듯 끓이는 것이 핵심이다(출처=수요미식회 방송 캡쳐)

수요미식회 라면 레시피

재료: 달걀, 체다치즈, 라면, 물, 쪽파

1. 머그잔 한 잔 정도의 물을 넣고 끓인다.
2. 좋아하는 라면의 스프 1/2과 면을 넣고 중불에서 졸이듯 끓인다.
3. 국물이 자작해지면 면의 한가운데에 달걀을 넣는다
4. 뚜껑을 덮은 후 1분가량 더 졸인다.
5. 달걀은 반숙 정도로 익히며 기호에 맞게 체다치즈와 쪽파 등을 뿌려 마무리하면 쿠지라이식 라면 완성.

▲모디슈머란 Modyfy와 Consumer의 합성이다(출처=수요미식회 방송 캡쳐)

모디슈머란 무엇인가?

모디슈머란 Modyfy(수정하다, 바꾸다)와 Consumer(소비자)의 합성어로 제품을 제조사에서 제시하는 기본적인 방법대로 사용하지 않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재창조해 내는 소비자를 뜻한다. 예를 들어, 하나의 라면으로 조리를 하지 않고 두 가지 이상의 다른 종류의 라면을 가지고 조합을 해서 새로운 맛을 창조하는 소비자라고 하면 이해가 쉽다.

▲수요미식회 출연진은 각자의 모디슈머라면요리 팁을 공개했다(출처=수요미식회 방송 캡쳐)

tvN 수요미식회 모디슈머라면요리 팁

'수요미식회'에서 쿠자라이식 라면요리 레시피를 공개한 날, 전현무는 냉동만두를 전자레인지나 오븐에 쩌낸 후 사골맛을 내는 라면과 함게 즐겨먹는 모디슈머라면 꿀팁을 전했다. 또한 신동엽은 물과 스프를 원래 양보다 적게 넣고 졸이듯 끓이다 생달걀을 풀어 스키야키 먹듯 라면에 찍어먹는 모디슈머라면 레시피를 전했다. 이 날 출연했던 푸드 크리에이터 '소프'는 고품격 닭볶음탕 라면 레시피를 전했는데 헛개나무와 엄나무를 닭가 넣어 삶은 뒤 나온 닭육수 200ml에 매운닭볶음면과 닭고기를 넣고 끓인 고품격 닭볶음탕 라면을 공개해 모디슈머라면의 진면목을 보여줬다.

[researchpaper 리서치페이퍼=김남준 기자]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