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센터 및 여성인력개발센터 등 취업지원기관을 통해서 취업 지원을 하기 위해 취업 스펙을 올리거나 직무역량 강화 등을 위해 큐넷 및 자격증 교육기관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을 준비하는 취준생(취업준비생), 관련 분야 종사자 그리고 출산과 육아로 인한 경력이 단절 된 여성, 전업주부 및 중장년 층,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

이에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에서는 취업유망자격증으로 불리우는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포함하여 등 총 22여종에 이르는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수강으로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에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은 모두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으며, 등록번호 또한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에서 지원하는 취업 유망자격증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학교 정규수업을 마친 후의 보호자가 부재한 저 연령층 아동을 위하여 학기 중 또는 방학 중의 방과 후 일과 운영을 통하여 아동을 보호하고 교육하는 일련의 활동을 방과 후 지도라 하며, 이러한 방과 후 지도 프로그램을 운용하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해당 자격증 종류에는 방과후의 일과시간동안 자녀 양육기능과 돌봄기능을 대행하고 적적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교생활과 가정 및 지역사회 적응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방과후지도사 과정, 독서지도사 과정, 아동미술지도사 과정, 동화구연지도사 과정이 있다. 그 외에도 손유희지도사 과정, NIE지도사 과정, 자기주도학습코칭 과정 등 다양한 방과 후 수업 프로그램에 해당 하는 자격증 과정들이 있다.

방과후지도사 관련 자격증 종류들을 취득 하게 될 경우 방과후돌봄교실, 어린이집, 유치원, 홈플러스 및 이마트 등 대형마트 문화센터, 사회복지센터 등 다양한 교육 관련 시설로 취업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자격증 종류들을 무료로 수강 할 수 있는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 혜택은 취업 및 자기계발을 위해 잡코리아, 사람인, 워크넷 등 일자리 사이트나 큐넷(Q넷, Q-Net),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등의 국가공인자격증, 국가기술자격증, 국가전문자격증 취득에 관심 있는 이들, 평생교육사자격증이나 한국어교원자격증 등을 통해 교육지도분야 종사를 원하는 이들, 방과후교실 초등돌봄교실 돌봄교사나 아이돌봄서비스 활동 등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이번 무료이벤트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에서 지원하는 22여종 자격증 교육과정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컴퓨터 PC와 테블릿, 스마트폰 등을 통해 어디서나 수강신청과 강의수강이 가능하다. 특히 자격증 취득에 따른 별도의 신청서류가 필요 없으므로 실업자/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청년내일채움공제 국비지원 내역, 고용보험 실업급여 내역, 사이버대학교, 학점은행제, 독학학위 학위증 등의 소지여부 무관하게 수강신청 및 무료지원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지원혜택으로 인해 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환급 과정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이나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 주부, 경력단절 여성, 고졸 취업희망자 등 다양한 연령층들이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의 무료수강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에서 운영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희망과정을 신청하면 고졸 만 18세 이상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