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완결 캡틴 안의 드림 머슬

레이스 출발 전 몸풀고 즐겁게 완주하세요

입력 2018. 09. 06   16:12
0 댓글

<10> 국방일보 전우마라톤 완주를 위한 스트레칭


 

 

 

 

 

 

 

안녕하세요? 장병 여러분. 캡틴 안입니다. 폭염의 기세가 대단했던 여름이 지나고 어느덧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이 왔는데요. 주말인 8일에는 가을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너른들판 광장에서 제15회 국방일보 전우마라톤이 열리죠? 우리 국군 장병들과 일반인, 미군 장병들까지 하나가 돼 마라톤을 통한 화합의 레이스를 펼치는 축제의 장인데요. 전우마라톤이란 이름에 맞게 전우애를 다지고 잠시나마 몸과 마음을 수양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마라톤 코스가 5㎞와 10㎞로 많이 길지는 않지만, 그래도 의욕이 앞서 무리한 레이스를 펼칠 경우 부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니 캡틴 안이 소개하는 스트레칭으로 몸을 충분히 풀고 레이스에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장병 여러분의 완주를 응원합니다.

 

 

마사지볼로 허리 주변부 풀어주고 ‘호흡 코어운동’부터

허리 디스크 왔을 때 운동법은?
★ ‘캡틴 안’에게 물어보세요~

Q :  안녕하세요? 두 달 전에 허리를 충분히 풀지 않은 상태에서 무리하게 데드리프트를 했습니다. 당시에는 운동이 아주 잘 됐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느낌이 좋았는데 그다음 날부터 전투화를 신으려고 허리를 굽힐 때마다 정말 허리가 끊어질 것 같이 아팠습니다. ‘허리인대 쪽이 손상됐겠구나’ 생각하고 별 생각 없이 생활했는데 나을 기미가 보이지 않아서 국군병원에서 CT를 찍어봤더니 허리디스크 판정이 나왔습니다. 허리 주변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과 허리 재활 치료에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을 알려주세요. (육군25사단 송상훈 상병)

A  : 안녕하세요? 송상훈 상병님. 안타까운 소식을 들어서 저도 마음이 안 좋네요. 우선 허리디스크 판정이 나왔다면, 고중량을 이용한 운동은 자제해야 합니다. 그리고 허리 주변부 근육을 마사지볼이나 폼롤러를 이용해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이때 압이 너무 강하지 않도록 하세요. 또한 골반과 척추안정화 운동이 중요합니다.

대표적인 것이 코어 운동이겠죠? 코어 운동을 처음부터 플랭크로 하지 마시고, 더 쉬운 방법인 누워서 호흡을 컨트롤하는 운동부터 하세요. 또한 골반과 척추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기 때문에, 골반의 움직임을 다시 만들어주는 트레이닝을 반드시 해줘야 합니다.

 

 

장병들의 운동과 관련된 질문과 사연을 기다립니다. 보디 컨설턴트 ‘캡틴 안’이 장병들의 고민을 직접 해결해드립니다.

질문을 보내주신 장병 중 매주 한 명씩을 선정해 병영 몸 만들기 가이드 『군즈헬스·사진』 1권과 도서상품권 2매를 보내드립니다. 글을 보내실 때 선물을 받을 주소와 소속 부대, 계급, 성명, 군 연락처 기재는 필수입니다.

보내실 곳: 인터넷 nss1234@dema.mil.kr, 인트라넷 nss1234@mnd.mil.문의 02-20793738, (군)947-3738.

<안성주 바디컨설턴트>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0

오늘의 뉴스

Hot Photo News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