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살림, 패키지상품·특가이벤트로 알뜰살뜰 장만”

  • 노인호
  • |
  • 입력 2018-08-25 08:21  |  수정 2018-08-25 08:21  |  발행일 2018-08-25 제13면
■ 백화점 ‘웨딩시즌’ 발빠른 판촉전
대구百·프라자점
삼성·LG 가전 패키지 추가할인 행사
가구·예단 등은 구매액따라 사은품도
신세계·롯데百
리빙&웨딩페어 열어 실속세트 판매
호텔 연계 여행·웨딩홀 상품 선보여
“신혼살림, 패키지상품·특가이벤트로 알뜰살뜰 장만”
대구백화점을 찾은 신혼부부가 가전제품을 고르고 있다. 대구지역 주요 백화점들은 혼수 패키지 구매시 할인을 진행하는 등 가을 웨딩 시즌을 앞두고 활발한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대구백화점 제공>

본격적인 웨딩 시즌을 앞두고 혼수 고객을 선점하기 위한 주요 백화점들의 판촉전이 발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최근 들어 신혼살림을 간소화하는 분위기가 확대되고 있지만 공기청정기·의류건조기 등이 신혼부부에게 필수 가전제품이 되면서 가전제품 수량은 물론 전체 혼수 비용도 증가하는 분위기다. 이에 백화점 등은 고객유치를 위해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내놓는가 하면 계열사 내 관광상품 등을 포함해 신혼부부들을 공략하고 있다.

◆신혼살림, 발품 판만큼 돈 아낀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올해 혼수 고객의 두드러진 특징은 가전제품 상담 품목이 2~3품목 정도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가 사회적 문제가 되면서 이와 관련된 가전제품이 생활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고 있기 때문으로 업체측은 분석했다.

이에 기존 혼수 3대 품목인 TV, 냉장고, 세탁기에 더해 최근에는 건조기와 의류 관리기, 공기청정기, 전기레인지(인덕션)까지 빠른 속도로 혼수 필수 품목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여기다 TV나 세탁기, 냉장고와 같은 기본 제품도 사물인터넷이나 인공지능 기능이 탑재된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다.

유통업체들은 늘어난 혼수 비용에 따른 예비신혼부부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패키지 상품과 사은품 증정 등 프로모션을 확대하고 있다.

대구백화점 본점과 프라자점 삼성전자와 LG전자에서는 혼수 패키지 구매시 3~5% 추가 할인 및 모바일 상품권 증정 행사를 31일까지 진행한다.

삼성전자에서는 혼수 전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디퓨저 선물 세트를 증정하고, 구매 금액에 따라 헹켈 데피니셜 2종 칼세트와 휘슬러 프리미엄 2종 냄비 세트 등 고급 주방용품과 함께 상품권 추가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LG전자에서는 햄튼 티타늄 인덕션 프라이팬 4종 세트 또는 테팔 이지그립 인덕션 냄비 2종세트, 케라미카 도자기 홈세트를 구매 금액에 따라 증정하고, 최대 3% 상당의 상품권 추가 증정 행사를 함께 펼친다. 여기에 LG전자는 1천만원 이상 혼수 구매시 자이글S 또는 스칸디 네이처링 8종 주방 세트, 한국도자기 홈세트, 인덕션 전기레인지 등 신혼 살림에 꼭 필요한 제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대백프라자 스메그 매장에서는 신혼부부에게 가장 인기 있는 전기포트, 토스터, 믹스기 등 스메그 소형 가전 3종 구매 시 3% 추가 할인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대백프라자 10층 가구전문관 씰리침대에서는 구매 금액에 따라 베개, 프레임, 협탁 등 신혼살림에 도움이 되는 사은품을 증정하고, 패키지 구매시 추가 20% 할인, 호텔 식사권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에이스 침대에서는 혼수 전용 매트리스 구매 시 금액 할인은 물론 구매 금액에 따라 신혼여행에 필요한 내셔널지오그래픽 백팩 또는 내셔널지오그래픽 20인치 캐리어를 증정한다. 대백프라자 1층 가구전문관 이벤트홀에서는 필수 혼수 상품인 에이스와 시몬스 침대 기획전을 26일까지 진행한다.

대백프라자 1층 골든듀에서는 웨딩 시즌을 맞아 26일까지 다이아몬드 최대 20% 할인 행사를 열고 있다. 또 웨딩 커플링 기획전을 통해 인피니트러브·커필릿 등 커플링 제품 할인 행사와 함께 구매 금액에 따라 고급 주얼리박스 등 사은품을 증정한다. 시계브랜드 태그호이어에서도 혼수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감사품과 추가 사은 혜택을 증정하고, 호미가에서는 혼수 기획전을 통해 920만원인 악어백 제품을 450만원에, 198만원인 타조백을 110만원에 한정 판매한다.

대백프라자 9층 예단 전문 브랜드 자미온에서는 혼수 예단 구매시 20% 할인에 추가 20%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파라디스·로메오피티·구스앤홈 등 홈패션 전브랜드에서 혼수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대백프라자점 가전코너 남재훈 대리는 “더 많은 사은 혜택과 할인 정보를 파악하기 위해 발품을 좀 팔고 꼼꼼히 살피면 실속 있는 혼수 장만에 도움이 된다”면서 “가전 제품의 경우 진열제품을 구매하면 20~50%까지 할인되는 경우도 있고, 백화점 프로모션에 따라 금액 차이가 상당하기 때문에 조금만 신경을 쓰면 가성비에 가심비를 더한 혼수 구매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신혼살림, 패키지상품·특가이벤트로 알뜰살뜰 장만”
26일까지 ‘롯데 웨딩페어’를 진행하고 있는 롯데백화점 대구점을 찾은 예비 신혼부부가 한복을 고르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이 기간 250여개 패션·생활가전 브랜드의 총 1천억원가량 혼수상품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제공>

◆패키지, 할인이벤트를 노려라

대구신세계는 혼수를 준비하는 예비부부를 위해 리빙&웨딩페어를 열고 혼수필수품인 가전과 주방용품·가구상품을 특별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먼저 가전 대표브랜드 삼성과 LG에서는 각각 TV와 냉장고, 세탁기 등이 포함된 혼수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는 스페셜 이벤트를 실시한다.

삼성의 경우 900만원대 혼수 패키지를 선보이고 55인치 QLED TV, T9000 패밀리허브 냉장고, 21㎏ 애드워시 세탁기와 건조기,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를 한꺼번에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에서는 각 가전제품의 사양을 달리해 800만, 1천만원대 두가지의 혼수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800만원대 패키지에는 OLED 55인치 TV, 811ℓ 냉장고, 19㎏ 세탁기와 스타일러가 구성되어 있고 1천만원대 패키지는 TV, 냉장고, 세탁기, 스타일러의 용량을 한층 키워 실수요자들의 여건에 맞는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인기 주방용품 브랜드 휘슬러는 휘슬러 마니아전 행사를 통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단품 혹은 세트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실리트 브랜드는 엑센트 냄비 4종과 찜기, 압력솥으로 구성된 실라간 혼수웨딩 6종세트를 30세트 한정으로 59만8천원에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시몬스에서는 300만원 이상 구매시 호텔베딩세트를 증정하고 PALOS A 모카그레이 M침대를 10개 한정으로 508만8천원에 준비했다. 이외에도 시몬스, 다우닝, 세사에서는 각각 침대(386만9천·10개 한정), 4인용 소파(249만원·10개 한정), 차렵패드세트(41만4천·20개 한정)를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6일까지 ‘롯데 웨딩페어’를 진행한다. 250여개 패션·생활가전 브랜드의 총 1천억원가량 혼수상품을 선보이는 이번 웨딩페어에서는 삼성전자, LG전자의 가전제품 2개 품목 이상을 구매하면 추가 4%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구매금액의 3%에 해당하는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프리미엄 맞춤 정장 브랜드 ‘타카오카앤코’는 고급 원단 예복을 50% 할인해준다. 또 보석·잡화 브랜드인 ‘골든듀’는 10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보석함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롯데는 롯데호텔 서울, 롯데JTB 등과 연계한 여행 패키지와 웨딩홀 상품도 선보인다. 롯데 웨딩멤버스에 가입하면 롯데백화점에서의 9개월간 구매금액을 웨딩 마일리지로 적립해 금액대별로 5·6·7%를 롯데 상품권으로 제공한다.

노인호기자 sun@yeongnam.com

기자 이미지

노인호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제인기뉴스

영남일보TV





영남일보TV

더보기




많이 본 뉴스

  • 최신
  • 주간
  •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