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성매매 벌금형' 지나, 1년만에 근황 공개…여전히 여론은 '냉담' [종합]

[스포츠조선 남재륜 기자] 가수 지나가 1년 만에 근황을 전한 가운데 여론의 반응은 냉담하다.

14일 지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1년 여만에 근황을 전했다. 친구들과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한 지나는 "생일 축하 고마워, 너희들이 날 웃게 만들어..사랑하고 감사합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지나는 건강하고 밝은 미소로 꽃다발을 들고 있는 모습으로 팬들에게 인사했다.

그러나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시기상조'를 꼬집으며 자숙의 시간이 짧다고 일침을 가하고 있다. 연예계에 복귀하기 위한 작업이 아니냐는 의심도 쏟아졌다.

앞서 지나는 2015년 4월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재미교포 사업가와 성관계를 맺은 뒤 3500만원을 받은 혐의와 같은해 7월 국내의 또 다른 사업가에게 1500만원을 받고 성관계를 맺은 혐의를 받았다.

이로 인해 2016년 3월 성매매 알선 등 행위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혐의로 법정에 넘겨졌다. 당시 재판부는 벌금 200만원 형을 내렸다.

사건이 불거졌을 당시 지나는 인터뷰를 통해 재미 교포 사업가와 연인사이었고 지인에게 돈을 빌렸을 뿐 지인이 돈을 받고 재미 교포 사업가와 자신을 소개한 것을 몰랐다고 주장하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지나의 말이 사실일 수도 있고 만약 사실이라면 지나는 억울할 것이다. 하지만 지나는 당시 정식 재판에 가기 전 정식재판 청구를 취하했고 유,무죄를 가리지 않았다. 이후 지나는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자숙의 시간을 가지면서 지나의 원정 성매매 혐의는 사실로 받아들여졌다.

이후 지나는 2017년 9월 인스타그램에 장문을 글을 남기며 "끝없는 루머와 장애물에도 참을성 있게 기다려주고 믿어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특히 '끊이지 않는 루머'라는 내용을 적시해 문제가 됐다. 성매매 알선 관련 법률을 위반한 혐의가 분명한 사건에 대해 루머라고 표현했던 것. 또한 "우리의 여행은 끝나지 않을거라 약속한다. 곧 다시 만날거고 새롭게 출발할 것"이라며 아무렇지 않게 컴백을 암시해 공분을 샀다.

지나의 복귀 과정은 험난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중들은 여전히 원정 성매매 사건으로 분노하고 있으며 그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지우지 못했다. 지나의 복귀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아직 정해진 것이 없다. 과연 지나가 과거사를 털어내고 부정적인 시선을 이겨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sjr@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영상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