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최우선” 산업별 ‘고객 만족 브랜드’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2015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고객 만족을 우선하는 경영 방침과 경영 전략,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중점적으로 소비자의 만족을 높이는 서비스와 상품을 갖춘 브랜드를 인증하는 상이다.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를 소비자의 만족도 평가를 토대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10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총점 650점 이상인 브랜드와 기업을 만족 브랜드로 선정했다.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고객 만족 브랜드로 뽑았다. 총 320개 브랜드에 대한 공적서 심사가 이뤄졌고 최종 심사 결과 45개 브랜드가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인증을 받았다.

ComforPlus+(컴포플러스

‘최고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침구

ComforPlus+(컴포플러스)는 침구 업체 이노까사의 대표 브랜드다. 주요 취급 품목은 이불·베개·요 솜 등이다. 제품에 사용되는 주요 충전 소재는 거위털·오리털·양모·텐셀·목화솜 등이다. ‘최고급 자재의 사용, 최고 품질의 제품 공급’이라는 이노까사의 절대적인 원칙대로 소재의 고유한 특성을 최대한 살린 최고급 제품만을 제공한다. 이노까사의 모든 제품은 기술표준원에서 지정한 시험 검사 기관(FITI시험연구원)의 ‘자율 안전 확인(KPS)’을 통과했고 국가 인증 마크인 KC마크를 획득했다.

강남조은눈안과

처음부터 끝까지…눈의 평생 주치의

2007년 개원한 강남조은눈안과는 시력 교정 수술 전문 안과다. 현재까지 진행된 시력 교정 수술만 4만여 건에 달한다. 집도의가 환자의 첫 만남부터 사후 관리까지 담당하는 시스템을 갖췄다. 또한 노안 수술 기술력이 뛰어나다. P-LBV 노안 수술, 프레스 비 맥스 노안 라식, 노안 렌즈 삽입술, 카메라 인레이 노안 수술, 레인 드롭 인레이, 초음파 백내장 수술이다. 무엇보다 전 세계에서 사용되는 모든 종류의 다초점 렌즈를 보유하고 있어 환자 개인별로 인공수정체를 선택할 수 있다.

고르고타고

자전거 타는 사람은 다 아는 자전거 쇼핑몰

고르고타고는 론칭 1년 만에 네이버 지식쇼핑 자전거 부문 인기 쇼핑몰 1위로 급부상했다. 성장 비결은 첫째, 구매자가 본인에게 꼭 맞는 자전거를 선택할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를 쉽게 전달해 최선의 선택을 지향한다. 둘째, 고르고타고의 구성원이 모두 자전거 마니아다. 이들은 고객의 시각에서 업무 처리가 가능해 고객에게 만족으로 보답하는 쇼핑몰로 성장할 수 있었다. 셋째, 고르고타고에서 조립·생산되는 자전거는 생산자 이력이 남는다. 현재 불량률이 제로에 가까워지는 완성도를 낳았다.

뉴트리 디-데이

간편하고 건강한 다이어트 전문 브랜드

뉴트리 디-데이는 더베이글에서 만드는 건강·다이어트 제품이다. 믿을 수 있는 제조사를 통해 엄선된 원재료로 제품을 개발해 판매한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통해 몸의 밸런스를 잡아주고 천연 원료로 만든 식품 섭취를 통해 동안 얼굴과 몸매 유지를 지향한다. 특히 뷰티·헬스 분야의 트렌드를 반영해 최고의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며 편안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 개발을 목표로 한다. 모든 제품은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우수의약품제조관리기준(GMP), 품질 경영 시스템(ISO-9001) 등의 인증을 받았다.

다방

손 하나로 방 찾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다방은 전국의 오피스텔·원룸·투룸 등 전월세 부동산 매물들을 스마트폰으로 검색하고 방을 직접 촬영해 광고까지 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이다. 원하는 지역·종류·조건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고 인근 지하철·카페·관공서까지의 거리나 실시간 문의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 허위 매물을 근절하고 실제 방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다방은 누적 다운로드 수 총 230만 명을 돌파했으며 웹 이용자 수 100만을 포함하면 300만 명 이상이 이용 중이다.

도로시와

아름다운 라인을 위한 보정 속옷 브랜드

도로시와는 작은 가슴, 처진 가슴을 보정해 주는 보정 속옷 전문 쇼핑몰이다. 특히 가슴을 흔들림 없이 잡아 주고 보정 기능이 뛰어나 이용자들로부터 인기가 높다. 올해로 창립 4주년을 맞은 도로시와는 체크메이트·세컨도로시·푸쉬업도로시 등의 상품을 중심으로 성장했다. 한국 이외에도 일본·홍콩·싱가포르·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 등에서도 판매중이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한 365일 무료 배송 및 해외 배송, 카카오톡 사이즈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와유 명태간장조림

명태 간장 조림의 원조 맛집

1989년 속초 동명항에서 생선 구이 전문점으로 시작한 ‘또와유’는 국내 최초로 명태 간장 조림을 론칭한 생선 요리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현재 국내 30여 곳에 가맹점을 두고 있다. 또와유 명태 간장 조림은 매일 새벽 수산시장에 나가 하루 판매량에 맞춘 밑반찬과 밥, 양념을 손수 만든다.

또 속초 공장에서 냉동과 건조를 반복해 만든 러시아산 명태를 명태 간장 조림에 사용하는데, 천연 재료와 손맛으로만 요리돼 까다로운 고객 입맛을 사로잡았다.

라 마르조코

세계 최고의 명품 에스프레소 머신

라 마르조코(La Marzocco)는 1927년에 설립돼 90여 년간 그 전통을 잇는 명품 에스프레소 머신 브랜드로, 전 세계 로스터 및 바리스타들에게 최고의 머신이라는 찬사를 받는다. 본사는 이탈리아 피렌체에 있다.

커피 보일러와 스팀 보일러가 구분된 ‘듀얼(Dual) 보일러’와 온도 손실이 없는 ‘포화그룹 시스템’으로 그 특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머신 제작 공정에서 100% 태양열 에너지를 사용하며 지속 가능한 부품과 포장재 사용으로 98% 이상 재활용이 가능하다.

랜드프로

온·오프라인 부동산 교육 기업

랜드프로는 업계 유일의 부동산 실무·재테크 분야 온·오프라인 교육 대표 기업이다. 경매, 부동산 토지, 부동산 컨설팅, 부동산 마케팅, 금융 투자 등의 콘텐츠 제공으로 부동산 교육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랜드프로는 EBS 한국방송교육공사, KBS 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 전국대 부동산교육협의회와 콘텐츠 제휴 관련 계약을 진행 중에 있다. 또한 부동산 전문 ‘착한부동산연구소’와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부동산 입문부터 전문 과정까지의 토털 서비스를 계획 중이다.

로디아스

발암성 화학물질 없는 100% 친환경 라텍스

로디아스는 천연 라텍스 함유량 96.7%를 자랑한다. 세계 최초로 피톤치드 증착 공법, 친환경 공법으로 건강까지 생각한 친환경 라텍스 제품이다. 특허 기술과 특수 기술을 통한 통 몰드 공법으로 생산되며 독일 LGA 라텍스 매트리스 품질 실험에서 96점이라는 점수를 받아 품질이 입증됐다. 특히 내구성, 인장력, 탄성력 분야에서 모두 만점을 받아 가치를 인정받았다. 특수 발포 기술로 만들어진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는 수백만 개의 에어 셀이 형성돼 통풍이 원활하고 방습 기능이 우수하다.

리치플래너컨설팅

내실 있는 금융 포털 서비스 전문 회사

리치플래너컨설팅은 2006년 2월 ‘종합 금융 서비스를 지향하는 금융 포털 서비스 법인’을 모토로 설립됐다. 이 회사는 보험·재무 부문에서 차별화되고 전문적인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 만족 지수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가입고객의 모든 문의 사항을 해결해 주는 고객만족(CS)센터를 구축, 고객 감동을 실현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리치플래너컨설팅만의 전문 CTI 시스템과 보장 분석 프로그램(RMS)을 통해 철저한 고객 관리와 보험 비교 분석으로 고객 맞춤 상담을 진행한다.

마이비자코리아

쉽고 빠른 비자 발급 솔루션

국내 최초로 세계 180여 개의 비자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마이비자는 2005년 3월에 오픈한 비자 관련 업무 대행업체다. 2008년 총 121여 개국 정보가 담긴 ‘알쏭달쏭 비자 정보’ 책자 발간, 2009년 온라인 결제 시스템 도입과 비자 콜센터 운영, 2011년 국내 외국인 전용 비자 컨설팅 서비스, 비자 애플리케이션 개발, 실시간 각국 비자 B2B2C(비자엔진) 자체 개발 및 상용화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제공한다. 실시간 비자 진행 과정은 고객의 e메일과 휴대전화도 업데이트한다.

반석써치

기업이 원하는 사람을 찾는다

헤드헌팅 전문 업체 반석써치는 기업이 원하는 우수 인재를 엄선해 추천하는 서치 펌이다. ‘고객 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반석써치는 기업이 더 빠르고 보다 정확하게 인재를 찾을 수 있게 노력하고 있다. 2012년부터 중국을 시작으로 해외시장에도 진출했다. 해외 서치 펌 제휴, 특수 분야 진출, 중동 지역으로의 한국 의료진과 의술 진출 등 사업 확장을 위해 전략적으로 전산 정보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다. 2014년 홈페이지를 6개국으로 개편하고 해외 기업 인재 공급 허가를 획득했다.

보타닉팜

소비자를 생각하는 자연주의 화장품

보타닉팜은 지난해 주식회사 에미리가 탄생시킨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다. ‘천연에 가까운 성분의 원료로 지구에 해를 끼치지 않는 화장품을 만들자’는 자연주의 콘셉트를 담아 탄생했다.

자연으로부터 얻은 천연 유래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유해한 성분을 최소화한 화장품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에미리가 가지고 있는 화장품 수출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0년부터 지금까지 보타닉팜은 중국·홍콩·대만 등 아시아 지역으로 뻗어나가 글로벌한 화장품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닥터브레인플러스

두뇌 건강을 책임진다

닥터브레인플러스는 2006년 설립된 석코리아의 두뇌 건강 기능식품 브랜드다. 기억력 증진·개선에 도움이 되며 피로 해소, 면역력 증진에 효과를 준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와 GMP 마크를 획득했으며 합성착색료·착향료와 인공감미료 등 인공 첨가물이 전혀 함유되지 않은 안전 제품으로 꼽힌다. 피로와 스트레스가 심한 직장인, 면역력이 떨어진 노인, 기억력이 떨어지는 주부, 피로 해소와 면역력 증진이 필요하거나 지구력 향상이 필요한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

소르베베

북유럽 감성과 가치를 담은 유아 용품 브랜드

소르베베는 유아 용품의 선두 주자 YKBnC가 자체 개발한 베이비 캐리어 전문 브랜드다. 소르베베는 북유럽의 실용적이고 친환경적인 철학을 바탕으로 아기띠, 힙시트와 관련된 다양한 유아 용품 액세서리를 개발·판매한다. 특히 소르베베의 힙시트 아기 띠 스텔라는 100% 오가닉코튼으로 제작됐고 엄마와 아이의 편한 움직임을 위해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안전하고 포근한 느낌과 육아를 생각한 디자인으로 육아 맘들의 만족을 높였다.

아이트랩

화장실·하수구 냄새 완전 차단

싱크대·화장실·하수구 냄새 차단 전문 기업 아이트랩은 악취 제거 관련 업체다. 2006년 영업을 시작해 현재 전국 56개 총판과 15개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다. 아이트랩은 배관 일체형으로 장착하기가 쉽고 욕조·세탁기·싱크대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악취를 효과적으로 차단해 준다. 아이트랩은 2008년에 국제 규격인 품질 경영 시스템(ISO-9001) 인증을 받았고 2009년에는 ‘제1회 대한민국 로하스 어워드’에서 장려상을 수상해 녹색 환경기업임을 검증받았다.

에듀프로

자격증 이러닝 전문 브랜드

자격증 시험 온라인 강의 에듀프로는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행정사·직업상담사·유통관리사 등 자격증 시험 관련 강의를 제공하는 이러닝 사이트다. 입문·심화·문제풀이 등 다양한 수준별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개인 맞춤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학원에서 진행되는 현장 수업을 담은 강의가 진행되며 21 대 9의 슈퍼 와이드 화면으로 카메라 이동을 최소화했다. 컴퓨터나 태블릿 PC, 모바일, MP3 강의를 지원한다. 수강에 대한 질문은 일대일 상담 신청과 Q&A 게시판을 통해 답변을 얻을 수 있다.

YESOYA(예소야)

삶을 디자인하는 리빙 브랜드

‘예술이 있는 곳’이라는 뜻의 예소야(YESOYA)는 기능성과 심미성을 겸비한 디자인 벽지, 아트 거울, 그래픽 스티커, 롤 스크린을 제공하는 리빙 브랜드다. 특히 예소야의 아트 거울은 장식성·기능성·독창성을 고루 갖춘 거울로, 거울 기능뿐만 아니라 작품 감상도 가능하다. 최고급 유리 소재로 친환경 알루미늄 진공 증착됐으며 고품격 디지털 인쇄로 변색이나 흠집이 나지 않는 장점이 있다. 예소야의 디자인 벽지는 고급스러움과 함께 특별한 벽지무늬로 인기를 얻고 있다.

오투잡

재능을 공유하는 스타트업

오투잡은 개인의 재능을 사고파는 공유 경제를 실천하는 오픈 마켓 플랫폼이다. 재능과 서비스를 거래하는 오투잡은 전문 분야가 있는 직장인에서부터 대학생까지 폭넓은 사용자 층을 확보하고 있다. 오투잡은 창립 이후 높은 신뢰도와 상품 다양성, 24시간 내 문의 답변, 24시간 내 환불 처리 등 항상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에 따라 B2B 중개 분야 시장점유율 61%로 랭킹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월 결제 주문 3000건 이상, 연 거래액은 10억 원을 넘어섰다.

온리비쥬

단 하나뿐인 보석, 여자를 아는 주얼리

귀금속 쇼핑몰 분야 1위 온리비쥬는 고객 맞춤형 주문 제작 주얼리 쇼핑몰이다. 온리비쥬 온라인 쇼핑몰에는 14k· 18k·목걸이·귀고리·팔찌·반지·커플링 등 4000여 개의 다양한 주얼리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주목할 만한 서비스는 온라인 특성상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구매할 수 없는 고객들을 배려해 주문 고객의 연령·체형·스타일 등을 고려한 전문적인 주얼리 상담을 진행한다는 점이다. 오프라인 매장도 함께 운영해 상품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옳것

100% 유기농 자연 먹을거리 브랜드

옳것은 ‘가장 자연스러운 상태의 것이 우리 몸에 가장 옳다’는 철학으로 최고의 유기농 명인과 식품만을 찾아 소비자에게 유통한다. 옳것의 제품인 100% 유기농 자연 방목 유정란은 담양 청정 자연에서 토종닭들이 자유롭게 뛰어놀며 유기농 곡식과 벌레·지렁이·산야초 등을 먹으며 낳은 달걀이다. 무항생제, 동물 복지 인증을 받았고 가장 받기 힘들다는 유기농 인증도 받은 상태다. 100% 유기농 사탕수수당은 필리핀 네그로스 섬에서 자연 농법으로 재배된 유기농 사탕수수를 가능한 정제하지 않은 친환경 전통 제조 방식으로 만들어 천연 사탕수수의 풍부한 영양소를 그대로 함유하고 있다.

위너스톡

현명한 투자자들의 선택

위너스톡은 국내 최초 주식 자동 매매 프로그램 ‘위너트레이더’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업체다. 뇌동매매를 잡아 원칙 대응이 가능하며 원클릭으로 목표가와 손절선을 잡아주고 목표가 달성 시 수익 실현과 자동으로 보유선이 설정되는 기능을 갖췄다. 또 급등주를 자동으로 검색해 주는 ‘위너파인더’가 탑재돼 있으며 급등주, 상한가주, 신규 상장주, 재료 관련주들을 누구나 손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분석한 자료를 실시간 업데이트한다. 특히 세력들의 움직임을 분석해 로직을 구성한 후 세력을 역이용하는 ‘역상 검색기’라는 프로그램도 제공하며 수익성과 안정성을 더해 편리성까지 확보했다.

이벤트머치모아

30년 업력의 조직 화합 이벤트 전문

이벤트머치모아는 1984년 설립 이후 대기업체·공공기관·단체 등의 행사 목적과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기획하고 실행하는 ‘조직 화합 이벤트’ 전문 기업이다. 고객사 조직 내의 소통 확립과 함께 조직 구성원 상호 간의 화합과 결속을 목표로 인화 단결과 외부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 내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투르크메니스탄 대통령이 참석한 투르크메니스탄 최대 플랜트 시설 준공식을 성공리에 마치면서 제3국 국가적 행사 진행에서도 한국 이벤트인의 위상을 높였다.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동남아 대기업에 한국식 조직 화합 이벤트를 전파중이다.

이상호 성형외과

동양인에 맞는 성형수술을 연구하다

이상호 성형외과는 25년 이상의 풍부한 수술 경력 노하우를 갖춘 병원이다. 대표 원장인 이상호 원장은 동양인에 맞는 성형수술 방법들을 연구·개발하는 인물로, 대한성형외과의사회 윤리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또 성형외과전문의 교과서인 안(眼)성형외과학에 ‘눈썹고정술을 이용한 상안검거상술’을 집필하고 ‘외안각고정술을 이용한 하안검성형술’ 등을 고안했다. 이상호 성형외과는 이 수술법을 시행하면서 많은 의사들에게 교육시켜 확실히 검증된 방법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쌍꺼풀·코성형 등 어려운 재수술과 이마 성형, 입술 축소 등 전문적인 성형 수술을 진행한다.

이쯔

아이에게 편안함과 행복감을 주는 브랜드

이쯔는 유아·어린이 브랜드다. 평범하고 일반적인 형태와 디자인을 탈피해 독창적이고 편안한 제품을 제작·생산·유통하고 있다. 모든 제품은 우리 아이가 사용한다는 마음으로 좋은 소재를 사용해 세심하게 디자인하고 제작한다는 게 이 회사의 모토다. 다양한 유아 가구 중에서도 ‘포포 스마트 책상 소파’는 국내 인기 육아 프로그램에 방영돼 ‘추사랑 소파’, ‘삼둥이 소파’로 불리면서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이 밖에 다양한 디자인의 유아 소파, 빈 베드, 놀이 매트까지 여러 가지 제품을 제작·판매한다. 이쯔는 항상 편안하고 행복감을 줄 수 있는 제품들을 개발하기 위해 연구를 거듭하고 있다.

정준호 기름

양심이 담긴 기름을 만든다

정준호 기름은 ‘양심이 담긴 기름을 판매한다’는 철학으로 운영된다. 기름과 함께 기름을 짜고 남은 깻묵을 제공하고 이 깻묵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원료의 가공 상태와 원산지를 볼 수 있게 했다. 정준호 기름은 통깨만을 사용하고 정확한 원산지 표시를 철칙으로 한다. 함께 배송되는 깻묵 역시 식품 허가를 받아 음식에 활용할 수 있다. 정준호 기름의 참기름은 환경호르몬인 벤조피렌을 수치가 ‘0’으로 검증됐다. 또한 들깨의 영양분을 그대로 담기 위한 지속적인 연구로 생들기름에는 천연 오메가3지방산을 64% 이상 함유하고 있다. 정준호 기름의 전 제품은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을 지정받았다.

젠틀맨플라워

신개념 꽃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멀티 숍

전국 꽃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젠틀맨플라워는 기존 10만 원대에 형성돼 있는 화환 가격을 5만90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꽃 배달 시장에 새로운 지표를 열고 있다. 젠틀맨플라워는 전국 2000여 개의 가맹점을 통해 주문 후 3시간 이내 배달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고객의 주문 접수부터 도착까지 담당 매니저의 일대일 맞춤 서비스로 주문 배송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혼란과 문제를 최소화한다. 대한민국 꽃 배달 서비스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환경 경영 시스템(ISO-14001)과 품질 경영 시스템(ISO-9001)의 엄격한 인증 규격에 적합성을 인증 받은 바 있다.

준우아웃도어

아웃도어 침낭 전문 브랜드

1996년 설립된 준우아웃도어는 국내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의 침낭을 오랜 기간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납품하며 얻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품질의 침낭을 만든다. 원단의 내구력을 향상해 마모에 따른 우모 손실을 방지하고 가장 작은 봉제 바늘을 사용해 공기가 나가거나 원단의 손상을 방지한다. 기한 제한이 없는 애프터서비스도 장점이다. 또한 직접 제조해 중간 유통 없이 판매가 이뤄지기 때문에 경제적인 가격에 제품을 공급한다. 해외 유명 브랜드에 뒤지지 않는 스펙과 제조 기술로 전문가용 침낭 등을 출시해 전문 산악인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지나송

세련된 디자인의 커튼 전문 브랜드

지나송은 레미안의 커튼 전문 브랜드다. 고급 커튼의 대중화를 목표로 다양한 연구·개발을 끊임없이 노력한다. 지나송의 전 제품은 전문 디자이너가 원단부터 공정까지 꼼꼼히 관리하며 체계적인 단계를 통해 제품을 생산한다. 또 디자인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디자인 연구소를 설립, 디자이너 육성과 창조적인 디자인 개발을 위해 다양한 제도로 지원하고 있다. 지나송은 계절에 상관없는 자수 커튼과 암막 커튼을 매치한 이중 커튼을 주력 상품으로 해 온·오프라인 등에서 지속적인 판매 증가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5대 홈쇼핑의 유통망을 통해 높은 판매율로 ‘베스트 파트너상’을 여러 차례 수상했다.

천상여우

최고의 스포츠 이지 패션 웨어를 꿈꾸는 요가복

천상여우는 2007년 국내 최초 요가복 전문 쇼핑몰로 론칭됐다. 한국인의 체형을 보완해 주며 라인이 살아 있는 제품을 경제적인 가격에 보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원단부터 디자인까지 직접 제작·생산·유통을 총괄해 거품 없는 가격 책정이 가능하게 했다. 또한 잦은 세탁을 해야 한다는 스포츠웨어의 특성을 반영해 원단 자체의 내구성에 초점을 두고 협력 업체와 함께 원사 선정과 편직 방법 등 원단의 성능에 대해 연구·개발과 제작을 거듭하고 있다. 총 800종 이상의 천상여우 요가복 상품은 중국·일본 등 해외에서도 인정받아 2014년 4월부터 현재까지 20만 달러의 수출 실적을 기록했다.

커피감정사학원

세계최고의 커피 감정사 교육기관

스페셜티커피의 아시아스페셜티커피감정사학원(SCIAIA)은 미국 3대 커피 감정 자격증 시험을 동시 합격한 스티븐 길에 의해 2011년 개설됐다. 이는 미국 스페셜티커피협회와 유럽 스페셜티커피협회 등과 연계된 커피 전문가 양성 기관이다. 커피 관련 첨단 기구와 함께 미국에서 파견된 커피 교육관들이 커피 교육, 커피 문화, 커피 사업 방식 등 전문 지식을 강의하고 있다. SCIAIA는 지금까지 약 500여 명의 미국 커피 감정사(Q-GRADER)를 배출했다. 또한 유럽 스페셜티커피협회 공식 바리스타 양성 교육을 도입해 미국 커피 감정사 과정, 미국·유럽 통합 바리스타 과정 등의 커리큘럼을 진행한다.

코러블

어린이 한글 학습 능력을 높이는 원목 퍼즐

코러블은 아이들에게 한글을 깨우치고 창의성과 공간 구성 능력 등을 향상·개발해 주는 어린이 교육 제품 브랜드다. 얼라이드오퍼레이션스의 등록 상표인 코러블의 주력 상품은 한글 블록이다. 한국인은 물론 타국인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한글을 알리기 위해 디자인했다. 코러블 블록은 2011년 미국 미시간 주의 엉클구스라는 업체에서 제작·판매를 시작했다. 친환경 어린이 블록으로 유명한 엉클구스는 미셸 오바마 미국 영부인이 해외 순방 시 외교 정상들의 자녀들에게 선물하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현재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서울시립미술관·북서울미술관·파르나스몰 등에 입점했다.

쿠시쿠시

차별화된 빈백소파 브랜드

쿠시쿠시는 베스트홈패션코리아의 미국 라이센스 브랜드다. 모양과 형태에 따라 솔로·점보·오토만 등의 빈백소파를 생산, 판매한다. 빈백소파는 유럽과 미국은 물론 한국에서도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쿠시쿠시는 책을 읽거나 게임을 하거나 TV 혹은 영화를 시청할 때도 신체의 편안함을 유지해 주는 게 장점이다. 또 어떤 무게에도 쉽게 망가짐이 없는 소재를 활용해 디자인은 물론 안정성에도 뛰어난 평가를 받는다. 복원력이 높은 친환경 제품인 EPP라는 소재(내부 충전제)를 사용하고 있으며 여기에 성능이 오래가도록 돕는 재질의 에어비즈까지 더해 제품의 퀄리티를 한층 높였다.

쿨가이

국내 최대 종합 스포츠 포털

케이지프렌즈에서 운영하는 쿨가이는 국내 최대 종합 스포츠 포털이다. 쿨매치·쿨게임·쿨쇼핑을 제작하고 운영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게임,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과 무선 인터넷 솔루션 구축 등 각종 무선 정보기술(IT) 콘텐츠 등을 개발하고 제작, 의뢰도 받는다. 쿨가이는 공식 홈페이지 베트맨과 여타 스포츠뉴스·라이브스코어·프로토·토토 전문 정보 사이트보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오픈마켓인 쿨쇼핑을 통한 원클릭 서비스로 정보와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또한 소비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애플리케이션·모바일·웹에서 서비스를 공급, 소비자들의 접근 편의성을 높였다.

탑스피드

공식 온라인 인터넷 가입 센터

전국 인터넷 가입 센터 탑스피드는 온라인 인터넷 가입 서비스를 제공한다. 7년간 쌓아 온 고객들의 사랑과 신뢰로 업계 순위권을 차지한다. 친절 상담으로 유명한 탑스피드는 통신비가 절감되는 방향으로 고객 맞춤 상담 제도를 시행한다. 인터넷 상담 신청과 전화 상담 신청이 가능해 어디서나 접수할 수 있다. 또한 전국 36여 개의 대리점과 협력하고 있어 전국 설치가 가능하고 인터넷 본사 설치팀이 직접 방문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통신사 설치 가능 지역 조회, 가입 현황, 사은품 지급 현황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가입 시 비교적 많은 지원이 이뤄져 재테크를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토론하는아이들

초·중등 토론식 통합 논술 전문 프로그램

토론하는아이들은 초·중등 토론 논술 교육 전문 회사 ‘생각하는사람들’의 대표 브랜드다. 2003년 ‘토론하는아이들’ 프로그램을 론칭한 이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 ‘토론식 학습’과 ‘토론식 논술’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수업은 △읽기·조사탐구·스피치를 통한 ‘주제열기’ 단계, △하브루타, 하크니스, PMI 기법 등 다양한 형식과 기법을 통한 ‘토론하기’ 단계, △지적 사고 훈련 과정을 내면화하는 ‘논술 글쓰기’ 단계, △발표·합평·첨삭으로 이어지는 ‘마무리’ 단계순으로 진행된다. 토론 주제와 관련된 책·신문·잡지 등을 수업 전후에 읽어 폭넓은 독서량과 글쓰기 기초를 다질 수 도 있다.

페넬로페 기저귀

소비자 참여로 만들어진 차세대형 기저귀

페넬로페는 아기 물티슈와 기저귀, 맘앤베이비 스킨케어 라인 등을 판매하는 영아·유아 용품 전문 기업 더퍼스트터치의 프리미엄 브랜드다. 특히 ‘뭉침 없는 밴드 기저귀’는 프리미엄 신소재를 적용해 부드러운 착용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뭉침을 방지하고 강력한 흡수력을 자랑하는 미러클 시트를 적용해 아이에게 편안함을 제공한다. 페넬로페는 모든 공정을 전자동 시스템화했고 흡수와 확산을 최대치로 끌어올린 인터믹스 공법을 운용하고 있다. 벌레나 이물질, 펄프 안의 불순물 등을 감지하는 최첨단 광학 장치 설비와 전자동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해 규격과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페넬로페 물티슈

안전한 성분의 영아·유아 전용 프리미엄 물티슈

페넬로페 물티슈는 피부 친화적인 성분과 친환경 라이오셀을 함유한 부드러운 원단을 사용했다. 2014년 하반기에는 무방부제 물티슈를 페넬로페 물티슈 2세대로 리뉴얼해 선보였고 ,피부 친화적 보습 성분과 유칼립투스 잎 오일을 첨가해 보습 및 자연 항균 효과를 극대화했다. 또한 수분 잠금 효과와 간편성을 향상시킨 페넬로페만의 프띠 캡을 적용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미국 비영리 시민단체인 EWG의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전 성분을 그린 ‘0’ 등급으로 높여 신제품 바이탈 물티슈를 론칭했다. 바이탈 물티슈는 평량과 사이즈를 증대해 만족스러운 사용감을 자랑한다.

펠리스침대

편안한 잠자리를 책임지는 매트리스

펠리스침대는 ‘고객의 행복과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기업’이라는 신념 아래 고객의 편안하고 건강한 잠자리를 책임지는 침대 매트리스 브랜드다. 펠리스침대는 자동화 생산시스템의 자체 설비와 20여 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항상 최고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펠리스침대는 국제침대협회(ISPA) 회원 업체, 한국침대협회 수석부회장 업체로서 ISO-9001, ISO-14001 인증, KC인증, 자율안전확인(KSP) 인증, 단체표준표시 인증서를 획득했으며 생산물배상책임(PL) 보험에 가입한 침대 매트리스 제조 판매 전문 업체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플러스마이너스한의원

키 작은 아이를 위한 맞춤형 성장 클리닉

체계적인 방법으로 체형·키·건강을 치료하는 플러스마이너스한의원의 김장선 원장은 개원 후 10년 동안 체형 및 아이들의 성장 치료에 전념해 왔다. 특히 오랜 노하우를 통한 성장 클리닉으로 정밀하고 체계적인 검사 시스템, 치료법을 자랑한다.

틀어진 자세를 바로 잡고 압박돼 있는 관절들 사이의 간격을 이완해 주는 각종 운동 치료와 이완 성장 추나 치료, 체질별 맞춤 한약재 처방, 올바른 걷기 운동을 위한 일대일 맞춤형 족부 보조기 착용, 성장에 방해되는 굳은 근육을 풀어 성장을 촉진하는 성장침 등을 활용해 효과적인 치료를 하고 있다.

한국르네상스러닝

공신력 있는 AR 영어 독서 프로그램

한국르네상스러닝의 대표 프로그램인 AR(Accelerated Reader)는 미국 내 3만3000개 이상의 학교에서 활용된다. 국내 주요 학원가의 영어유치원·어학원·영어도서관에서 인기가 높다. 최근에는 일선 학교와 공립 도서관에도 활발히 도입되고 있다. 특히 평가의 정확성과 신속성으로 공신력 있는 영어 독서 프로그램으로 정평이 나 있다. AR 영어 독서 프로그램은 16만5000권의 방대한 도서 퀴즈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어 학생들이 자유롭게 읽고 싶은 책을 읽고 퀴즈를 볼 수 있다. 학생들은 자신의 리딩 레벨에 맞는 책을 읽고 AR 퀴즈를 통해 포인트를 획득하게 된다.

한국산업번역원

대한민국 대표 번역 기관

한국산업번역원은 국내 최초로 번역사 선발 관리 시스템을 개발했다. 자격·능력을 검증한 국내외 3500여 명의 번역사들은 산업별 전문 그룹으로 나눠 32개 국어의 번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10여 년에 걸친 연구를 통해 번역 품질의 객관적인 기준을 정립하고 한국번역표준(KOR CSTS)을 제정해 번역 서비스의 표준화·규격화를 실현했다. 고객에게는 사용 용도에 따라 필요한 품질 수준을 선택할 수 있는 ‘품질 등급별 5종 견적’을 제공한다. 또한 KIIT 번역 인재 데이터베이스 구축, 시스템 플랫폼 개발 등 글로벌 경쟁력 확보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연구·개발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화통삼

대한민국 대표 화덕 삼겹살

행복한상상 회사의 화덕 통삼겹살 전문점 ‘화통삼’은 국내 최초로 화덕 초벌구이 시스템을 도입한 브랜드다. 고기 두께에 따라 최적화된 온도로 구워 기름기를 쫙 빼주는 화덕 초벌구이 시스템, 72시간 저온 숙성을 통한 최상의 육질, 자체 제작한 26인치 대형 돌판에서 다양한 요리와 함께 즐기는 운영 시스템 등이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화통삼은 화덕 실용신안특허 출원, 화덕 디자인특허 출원, 용기 디자인특허 출원, 특허 출원 로스터 독점 사용 등을 통해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본격적인 가맹 사업 시작 후 1년 6개월 만에 100호점을 돌파했고 현재 160여 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희망등대

개인회생·개인 파산에 도움준다

희망등대는 최근 늘어나고 있는 개인 회생과 개인 파산 제도가 필요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설립된 법무법인 에이디엘의 브랜드다.

24시간 일대일 무료 상담을 통해 새로운 삶을 설계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희망등대는 개인 회생과 개인 파산을 준비하는 채무자들에게 본인의 자격 요건과 필요 서류, 발생 비용, 인가 확정 기간 등 개인 회생의 준비부터 마무리까지 세심하게 컨설팅하고 있다. 자칫 복잡해 보일 수 있는 법이라는 도구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고객의 처지에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신뢰를 얻고 있다.

김보람 기자 borami@hankyung.com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