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소 고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핵소 고지
Hacksaw Ridge
감독멜 깁슨
각본앤드루 나이트
로버트 솅컨
제작테리 베네딕트
폴 커리
브루스 데이비
윌리엄 D. 존슨
빌 메카닉
브라이언 올리버
데이비드 퍼멋
출연앤드류 가필드
샘 워싱턴
루크 브레이시
테리사 파머
휴고 위빙
레이첼 그리피스
빈스 본
촬영사이먼 더건
편집존 길버트
음악루퍼트 그레그슨윌리엄스
제작사크로스 크릭 픽처스
IM 글로벌
아이컨 프로덕션스
앨필름
팬더모니엄 필름스
퍼멋 프레젠테이션스
윈디 힐 픽처스
벤디언 엔터테인먼트
디매러스트 미디어
킬번 미디어
배급사서밋 엔터테인먼트
개봉일
  • 2016년 9월 4일 (2016-09-04)(베니스 영화제)
  • 2016년 11월 4일 (2016-11-04)(미국)
  • 2017년 2월 22일 (2017-02-22)(대한민국)
시간139분
국가미국의 기 미국, 오스트레일리아 오스트레일리아
언어영어
제작비4000만 달러[1][2]

핵소 고지》(영어: Hacksaw Ridge)는 2016년 미국의 전기, 전쟁 영화이다. 미국과 호주에서 2016년 11월에 개봉한 영화이다.[3][4] 2차 세계대전 당시 오키나와 전투에서 무기 없이 75명의 부상병을 구한 의무병 데스몬드 T. 도스에 대해 다루는 영화이다. 멜 깁슨 감독의 작품이며 앤드루 나이트로버트 솅컨이 각본 작업을 담당했다. 앤드류 가필드가 주인공 데스몬드 도스 병사 역을 맡았다.

줄거리[편집]

데스몬드 도스는 교회의 창문 넘어 차에 깔린 남자를 발견하고 병원으로 데려가 그의 목숨을 구한다. 남자를 지혈하기 위해 자신의 허리띠를 사용했던 도스는 병원에서 간호사 도로시 쉬트에게 허리띠를 부탁하다 도로시를 통해 헌혈을 하게 된다. 다음날 병원을 다시 찾은 도스는 도로시에게 헌혈을 부탁하나 2일 연속으로 피를 뽑을 수 없다는 말을 듣고 '바늘을 꽂은 뒤로 심작박동이 빨라졌어요. 당신을 생각하면 심장이 더 빨리 뛰어요'라고 말한다. 도스가 도로시와 함께 영화를 본 후,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저녁식사를 하던 중 형인 해롤드 도스가 군복을 입고 식탁에 앉는다. 아버지 톰 도스는 제1차 세계대전에 참전했던 자신의 죽은 친구 이야기를 하며 형 해롤드를 내쫓는다.

도로시와 함께 병원에 도착한 도스는, 다른 사람들이 군에 입대하는 상황에서 자신만 남을 수 없다며 도로시에게 군에 입대하여 의무병이 될 것이라는 의견을 전한다. 도로시는 도스의 입대를 만류하며 자신에게 부탁할 것이 뭐냐고 묻는다. 도스는 도로시에게 자신과 결혼해달라 말하고 도로시는 그의 청혼을 받아들인다.

도스는 군에 입대하여 잭슨 기지에 배치된다. 훈련을 받던 도스는 종교적 신념 때문에 소총을 거부한다. 그가 의무병으로 지원하니 총을 잡을 필요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한 것을 들은 중대장은 그를 제대시키려고 한다. 군의관은 그를 정신병으로 제대시키려고 하나 중대장에게 그의 면피사유가 정당하다는 이유로 정신병으로 제대시킬 수 없다고 말한다. 그의 소대를 담당하는 하웰 하사는 도스에게 불이익을 주고 도스가 속한 소대에 가혹한 훈련을 지시한다. 같은 소대원들에게 구타당한 도스를 본 하웰 하사는 그의 제대를 설득하지만 도스는 끝까지 남는다. 휴가날에 도로시와의 결혼식을 예정하고 있던 도스는 휴가는 필수 훈련을 이수한 병사들에게만 해당되는 것이라며 도스가 필수훈련을 받았다면 소총의 조작법을 알 것이라 말하고 도스에게 총을 명령한다. 그의 명령을 거부한 도스는 유치장에 수감된다. 유치장을 찾은 도로시는 도스에게 총을 들고 시늉이라도 해도 좋으니 당장이라도 마음을 바꿀 것을 조언한다.

군사재판에 회부된 도스는 자신의 죄를 인정하여 벌을 감형하는 양형거래를 거부한다. 결국 아버지가 사령관의 허락을 받은 서류를 제시하여 도스는 무기없이 의무병으로 전투에 참여하게 된다.

출연[편집]

각주[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