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김정은 위원장과 무개차 타고 영빈관 도착

입력
수정2018.09.18. 오전 11:55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스타뉴스 이슈팀 이원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2018남북정상회담평양'의 첫날인 18일 오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벤츠 무개차를 타고 평양 백화원 영빈관에 도착했다. / 사진=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2018남북정상회담평양'의 첫날인 18일 오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벤츠 무개차를 타고 평양 백화원 영빈관에 도착했다.

문 대통령은 18일 오전 8시55분 서울공항에서 출발해 오전 10시께 평양 순안국제공항에 도착했다. 문 대통령은 2받3일간의 방북 일정을 소화하게 된다.

순안공항에는 1000여명이나 되는 평양 시민들이 한반도기와 꽃다발을 들며 방북단을 환영했다. 또한 300명 규모의 북한군 육해공군 의장대와 군악대 등이 의장 행사를 위해 도열을 마친 채 문 대통령을 맞았다. 문 대통령은 역대 3번째로 북한군 의장대를 사열했다.

문 대통령은 의장 대장의 경례를 받고 단상 아래로 내려가 의장대를 사열한 뒤 분열대에 올랐다. 두 정상이 나란히 선 분열대 앞으로 육해공군 의장대가 차례로 분열을 했다.

환영식 의전 행사가 끝나자 문 대통령과 김 위원장은 모두 끝난 뒤 의전 차량에 탑승한 뒤 공항을 빠져나갔다. 문 대통령은 이번 방북일정 동안 김 위원장과 3차 남북 정상회담 등을 통해 남북관계 발전 방향과 비핵화 이행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할 전망이다.

▶ 스타뉴스 단독 ▶ 생생 스타 현장
▶ 2018 아시아아티스트어워즈|AAA

이슈팀 이원희 기자 mellorbiscan@mtstarnews.com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