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주제분류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예스폼 서식사전

추석 인사말

[ 秋夕 人事― , chuseok greeting ]

요약 추석 인사말이란 추석을 맞이하여 감사와 앞으로의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작성한 인사말이다.
서식 구성항목 제목, 내용, 작성일자, 작성자

추석 인사말이란 추석을 맞이하여 회사를 대표하여 직원이나 거래처 및 고객에게, 교육기관을 대표하여 학부모 및 학생에게, 각종 모임을 대표하여 회원에게 보내는 편지 형식의 문서이다. 명절을 맞이하여 감사한 마음이 담기도록 하고 개인적인 친분을 가진 사람이나 은혜가 깊은 은사에게 뜻깊은 추석 보내기를 희망하는 의미에서 작성한다.

추석 인사말에 자주 사용하는 표현으로는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맞이하세요. 복되고 풍성한 추석 맞이하여 가족과 즐겁고 행복한 명절 보내세요. 오곡이 여무는 대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내내 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추석 명절 고향 가시는 길에 안전운행하시고 여유 있고 행복한 한가위 보내시기를 소망합니다. 명절을 맞이하여 오랜만에 만난 가족과 예쁜 송편 빚으며 웃음과 이야기꽃을 피우는 시간으로 삼으세요. 모쪼록 안전한 귀성 및 귀경길에 오르시고 마음만은 넉넉하고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풍요롭게 영그는 황금들녘처럼 뜻깊고 행복한 추석 보내시기를 염원합니다, 주변을 돌아볼 줄 아는 넉넉하고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시고 귀하의 가정과 일터 위에 축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한다는 내용 등으로 사용하면 된다.

추석 인사말은 형식이 짧더라도 받는 이가 기뻐하고 행복할 만한 내용을 담는 것이 중요하며 무엇보다 온정이 느껴지도록 작성해야 한다.

추석 인사말은 간결하고 진정성 있게 작성하도록 한다. 또한 그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목표한 바를 이루어나갈 것을 약속한다는 내용으로 구성해도 좋다. 앞서 말한 표현과 중복되지 않는 선에서 사업의 번창, 건강 및 행복 등을 염원하며 내용을 덧붙이고 마무리한다.

마지막 수정일

  • 2023. 09. 22. (본문 내용 업데이트)

관련이미지

추석 인사말 구성항목

추석 인사말 구성항목 출처: 비즈폼 서식사전

출처

제공처 정보

예스폼은 900만명 개인, 기업회원이 이용하고 있는 국내 No1. 문서서식 플랫폼입니다. 엑셀서식, 파워포인트, 사업계획서, 계약서 전문서식과 함께 기업표준서식, 취업서식, 영문서식, 교육서식, 문서공유, 문서마켓 등 다양한 문서서식 자료를 손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외부 저작권자가 제공한 콘텐츠는 네이버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