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주제분류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폼 서식사전

추석명절 인사말

[ Thanksgiving Greeting ]

요약 추석을 맞이하여 명절 인사를 전달하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

인사는 사람을 마주하는 경우 예의를 갖추기 위해 언어나 행동으로 표현하는 것으로 평안을 기원하거나 안부를 묻는 형태라고 볼 수 있다. 인사는 각 나라의 다양한 풍토나 습관에 따라 형성되며 신에 기도하는 형태와 비슷한 경우가 많다. 우리나라의 경우 예절을 중시하는 전통으로 인사에 대한 예절이나 격식이 매우 중요하게 전해져 왔다. 첫인사나 건강 또는 안부를 묻는 인사와 감사 인사 등 상황에 따라 매우 다양한 인사가 행해진다.

추석과 같은 명절을 잘 보내기 위해 전달하는 인사말을 추석 명절 인사말이라고 한다. 추석은 우리나라의 대표 명절로 가을의 중간이라고 하여 음력 8월 15일로 지정된 고유의 명절이다. 추석을 풍요롭고 넉넉하게 잘 보내기를 기원하는 마음과 그동안 감사의 인사를 통틀어 전달하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라고 볼 수 있다. 추석을 맞아 거래처나 고객들에게 명절 인사를 전달하고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작성팁

• 추석 인사말을 상대방에 따라 전달하는 내용을 다르게 작성하며 똑같은 문구보다는 다양한 문구로 표현하는 것이 좋다.
• 추석 인사는 공손한 어조로 예의를 갖춰 작성하며 상대방의 입장을 고려하여 작성한다.
• 추석 명절에 대한 감사 인사를 분명하게 전달하고 여유와 풍요로운 명절을 보낼 것을 기원하는 마음을 작성한다.

관련이미지 5

한가위 인사말 구성항목

한가위 인사말 구성항목

이미지 갤러리

출처: 비즈폼 서식사전

1/5

위 이미지에 대한 권리는 출처사이트 게시자에게 있으며, 이를 무단 사용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출처

제공처 정보

비즈폼은 국내외 문서 서식과 정보를 각 분야의 전문가가 연구개발하여 제공하는 전문 사이트입니다.
사업계획서, 부서별서식, 법률서식, 생활서식, 디자인서식, 엑셀서식, 파워포인트, 영문서식, 취업서식 등을 개인 및 기업 등에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전문 비즈니스 서비스를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외부 저작권자가 제공한 콘텐츠는 네이버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