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정부 초대 경제수석 홍장표, 국감 참고인 채택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가 다음 달 11일로 예정된 환노위 국정감사에 문재인 정부 초대 경제수석을 지낸 홍장표 소득주도성장특별위원장을 참고인으로 채택했다. 또 조윤성 GS리테일 대표와 이태종 한화그룹 방산부문 대표를 포함한 경제인 10여명 도 증인·참고인 명단에 포함됐다.

환노위는 20일 전체회의를 열고 이같은 내용이 담긴 출석요구 계획을 확정했다. 특히 홍 위원장 채택은 강효상 자유한국당 의원에 요청에 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환노위 측은 "고용참사와 최저임금 논란 등 소득주도성장과 관련된 질의를 하기 위해 홍장표 전 수석을 불렀다"고 밝혔다.

조윤성 대표는 편의점협회장 자격으로 참고인에 포함됐다.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편의점주들의 고충 및 가맹비 인하요구에 대한 입장을 묻겠다는 목적이다.

고용부문의 경우, 이태종 한화그룹 방산부문 대표는 한화 대전사업장 폭발 관련, 박찬훈 삼성전자 부사장은 기흥공장 산업재해를 두고 집중 질의를 받을 예정이다. 여기에 김대철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와 최광호 한화건설 사장은 각각 하도급 업체에 산재은폐 책임을 전가한 의혹, 성차별·폭염건설현장 안전 문제와 관련해 명단에 포함됐다.

이에 앞서 다음 달 10일 열리는 환경부문 국감에는 가습기 살균제 사고와 관련해 김철 SK디스커버리 대표와 이운규 애경산업 대표가 증인으로 채택됐다. 아울러 환노위는 박동욱 현대건설 사장도 불러 아파트 건설현장의 비산먼지와 주민마찰 등을 추궁할 계획이다.

[이슬기 기자 wisdom@chosunbiz.com]

[조선닷컴 바로가기]
[조선일보 구독신청하기]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