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靑 방북동행 요청, 스토킹 수준…北 김정은에 머리 조아려”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
[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여야 정당 대표들에게 평양에서 열리는 남북정상회담 동행을 요청한 청와대에 ‘스토킹 수준’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평양에서 열릴 남북정상회담에 야당을 데리고 가려고 성화다. 여당출신 국회의장과 야당대표들이 불참의사를 밝혔는데도 스토킹 수준”이라며 “평양에는 가고 싶은 사람이나 가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4대 그룹 총수도 대동한다고 한다”며 “정치인은 거절이라도 하지 기업인은 거절도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양극화 주범으로 몰아 그렇게 괴롭히더니 필요할 땐 손을 벌린다. 염치없기가 이만저만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북한의 비핵화가 한 발짝도 나가지 못했는데 김정은 위원장에게 잘 보여야 할 이유가 무엇인지 모르겠다”면서 “하나도 변한 게 없는 3대 세습 폭압 왕조에 머리 조아릴 생각 말고 민생이나 챙겨라. 경제참사로 나라가 거덜 날 지경”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지난 10일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은 18일부터 2박3일간 평양에서 열리는 제3차 남북정상회담에 국회의장단과 국회 외교통일위원장, 여야 5당 대표 등 9명을 초청했으나 국회의장단과 일부 야당이 거부 의사를 밝혔다.

(사진=김진태 페이스북 캡처)


장구슬 (guseul@edaily.co.kr)

네이버에서 ‘이데일리’ 구독하면 '공기청정기' 드려요~ [구독하기▶]
20~30 세대를 위한 꿀팁! 정보 [스냅타임▶]
꿀잼 '웹툰'이 매일 매일 공짜...[웹툰보기▶]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