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평양에는 가고싶은 사람이나 가라”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54)이 14일 “평양에는 가고싶은 사람이나 가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평양에서 열린 남북정상회담에 야당을 데리고 가려고 성화다. 여당출신 국회의장과 야당 대표들이 불참 의사를 밝혔는데도 스토킹수준”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나중에 딴소리 못하게 말뚝을 박고 야당에도 공동책임을 지우려는 것”이라며 “아무리 요즘 야당이 부실해도 그 정도 수는 읽는다”고 했다.


김 의원은 ‘4대 그룹 총수 동행’에 대해서도 비판했다. 그는 “게다가 4대 그룹 총수도 대동한다고 한다. 정치인은 거절이라도 하지 기업인은 거절도 어렵다”며 “그동안 적폐로, 양극화 주범으로 몰아 그렇게 괴롭히더니 필요할 땐 손을 벌린다. 염치없기가 이만저만이 아니다”라고 했다.

김 의원은 글 말미에는 “대체 왜 이렇게 서두르는가”라고도 물었다. 그는 “북한 비핵화가 한발짝도 나가지 못했는데 김정은에게 잘 보여야 할 이유가 무엇인지 모르겠다”며 “하나도 변한 게 없는 3대 세습 폭압 왕조에 머리 조아릴 생각말고 민생이나 챙겨라. 경제참사로 나라가 거덜날 지경”이라고도 밝혔다.

박순봉 기자 gabgu@kyunghyang.com


▶ 경향신문 SNS [트위터] [페이스북]
[인기 무료만화 보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