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MK이슈] `꿀잼 퀴즈방` 오늘(21일) 첫방…TV와 모바일의 만남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양소영 기자]

‘꿀잼 퀴즈방’이 오늘(21일) 베일을 벗는다.

21일 첫방송되는 KBS2 ‘꿀잼 퀴즈방’은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 라이브 퀴즈앱을 TV플랫폼에 옮겨놓은 프로그램이다. 모바일 라이브 퀴즈앱 잼라이브와 컬래버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KBS와 잼라이브에 동시 생중계 된다.

기존 TV 퀴즈쇼와 달리 ‘꿀잼 퀴즈방’의 시청자들은 누구나 퀴즈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TV 앞에 앉아 휴대전화로 ‘꿀잼 퀴즈방’을 검색, ‘잼라이브’ 앱을 다운받으면 실시간으로 퀴즈에 참여할 수 있다.

KBS 아나운서의 발음 듣기 퀴즈, 한 주간의 시사 이슈를 다룬 시사 퀴즈, 아재 댄스 퀴즈 등 다양한 구성으로 재미를 더한다. TV시청자들을 위한 ‘사진 힌트’, ‘지우개 찬스’ 등이 추가되고, 퀴즈를 못 맞혀도 다시 부활할 수 있는 ‘하트’ QR 코드도 TV시청자들에게 특별히 제공된다.

서울대 불문과 출신 서경석이 MC를 맡았다. 특유의 지성미와 재치있는 입담으로 퀴즈를 출제한다. 또한 모바일 콘텐츠의 참신하고 트렌디한 B급 감성을 더해 새로운 전성기를 노린다.

서경석은 퀴즈를 푸는 시청자들과 적극 소통하면서 매회 찾아오는 게스트와 찰떡 케미로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첫회 게스트로는 권혁수가 함께한다.

조영중 CP는 “이번 협업은 TV와 모바일 플랫폼이 만났을 때 만들어낼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을 실험해보는 시도”라며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TV 포맷에 대한 다양한 실험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경석의 라이브 멀티 플랫폼 퀴즈쇼 ‘꿀잼 퀴즈방’은 21일 오후 8시 30분 생방송으로 찾아간다.

skyb1842@mk.co.kr

▶뉴스 이상의 무궁무진한 프리미엄 읽을거리
▶직장인 당구왕은 바로 당신! 지금 신청하세요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