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생일나물

엄마생신이라서 생일밥을차려드리려고하는데

도라지랑 고사리나물 만드는법알려주세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6
  • 채택률100.0%
  • 마감률100.0%
닉네임fkfk****
작성일2007.11.21 조회수 7,986
질문자지식인 채택
2번째 답변
John Connor
채택답변수 7,005받은감사수 10
은하신
프로필 사진

형벌, 형집행 37위, 재판, 소송 절차 85위, 음식점, 맛집 67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1. 도라지나물볶음

 

재료 : 도라지 200g,식용유(또는 포도씨유나 카놀라유),다진마늘 2큰술,참기름 1큰술,소금 약간,통깨 약간 
   

만드는 방법 >

 

1 > 도라지는 소금을 뿌린 다음에 문질러 씻어서 쓴맛을 없애야 합니다.

 

2 > 후라이팬에 잘 다듬어진 도라지를 넣고 소금과 식용유,다진마늘도 함께 넣은 다음에 

 

센불에서 재빨리 볶습니다. (식용유보다는 카놀라유나 포도씨유가 더 좋습니다.)

 

3 > 볶아낸 도라지에 참기름을 넣고, 통깨를 뿌립니다.

 

 

2. 고사리나물


주재료 : 고사리 150g, 물 2/3컵

 

(양념장 : 국간장 3큰술,다진마늘 1큰술, 다진 파 1큰술,참기름 1/2큰술,식용유 약간)

 

 

만드는 방법 >


1 > 말린 고사리는 우선 약 하루동안 찬물에 불린 후 고사리가 잠길 정도의 야으로 물을 붓고

 

     20분간 삶아냅니다.


2 > 삶아진 고사리는 다시 찬물에 1~2시간 정도 불린후 물기를 제거하고 5cm정도의 길이로 자릅니다.


3 >  재료비율대로 양념장을 만드신뒤 그 양념장에 고사리를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4 >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무쳐놓은 고사리를 볶아줍니다. 식용유 대신에 카놀라유나 포도씨유를

 

      사용하시면 더 좋습니다.

 
5 > 고사리의 숨이 죽으면 물 2/3컵 정도를 넣고 팬의 뚜껑을 닫아 뜸을 들이셔야 합니다.


6 > 고사리가 다 익으면 참기름으로 마무리를 해주시는데 접시에 담아 내신뒤에 통깨를 뿌린 후 식힙니다. 

참, 고사리를 볶을때 찹쌀물도 함께 넣어주면 고사리에 좀 더 윤기가 도는데요, 3큰술 정도의 물에

 

찹쌀가루 1큰술을 넣어 섞은 후 뜸들일때 참기름과 같이 그 찹쌀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출처직접 작성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