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는 추석 연휴를 맞아 이용자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귀경, 귀성길 지루함을 날려주고 있다.

  

‣ SK텔레콤, ‘T맵X누구’ ‘뮤직메이트’

SK텔레콤은 귀경·귀성길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T맵', '뮤직메이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 고객은 자사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X누구'를 데이터 비용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쿠키즈18, PPS스마트폰 요금제, 일반폰 요금제 이용 고객은 제외된다. 'T맵x누구' 이용 시 음성을 통한 길 안내와 전화 수·발신, 음악·라디오 듣기, 뉴스 브리핑 등 20가지 이상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음악으로 귀경·귀성길 지루함을 달래고 싶다면 '뮤직메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SK텔레콤 고객은 이용 요금제나 가족 결합 여부에 따라 뮤직메이트를 무료로, 또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T플랜' 미디엄 이상, '0플랜' 스몰 이상 요금제 고객은 매월 음원 300곡(월 3300원)을 무료로 들을 수 있다. 20대 대학생 고객은 '영한동' 웹사이트에서 '0캠퍼스' 가입 시 무제한 듣기 서비스(월 6900원)을 월 15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10대 중고생 고객은 데이터 소진 없이 음악을 들을 수 있다.

 

‣ KT, ‘이마트’ ‘GS’ 장보기 멤버십 혜택

KT 또한 추석 연휴 장보기에 '이마트', 'GS수퍼마켓', 'GS fresh'에서 멤버십 혜택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마트에서 10만원 이상 장보기를 한 VIP 등급 고객은 5000원 할인이 가능하며, 전 고객은 2000원 할인이 가능하다. 이용을 위해서는 KT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및 웹에서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일부 상품과 매장은 혜택적용이 불가하다. GS 슈퍼마켓(점포)과 GS fresh(온라인)에서는 5만원 이상 구매 시 더블할인 혜택으로 1만원 할인 받거나 50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GS25 편의점 택배(POSTBOX) 할인 혜택도 포인트 차감 없이 제공한다.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KT 멤버십 앱이나 웹을 통해 택배 접수를 한 후 편의점에서 물건을 발송하면 된다.

이 외에도 KT는 9월 더블할인 멤버십 이 달의 스페셜 혜택으로 매드포갈릭 40% 할인, 기프티쇼 5000원 할인을 준비했다.

 

‣ LG U+, 빈집 안심 보안 ‘U+우리집AI’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 스피커 'U+우리집AI' 활용을 추천했다. 집안 내 여러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동시에 조작할 수 있어 자리를 비울 경우, “클로바, 나 나갈게”라고 하면 조명, 멀티탭, 가습기, 에어컨 등이 자동으로 잠기고 꺼진다. 조명, 스위치, 플러그, 에어컨, 가습기,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집안에서 자주 사용되는 20여종의 IoT 제품이 스피커와 연동돼 말 한 마디로 여러 개의 기기가 동시에 작동된다.

최근 출시한 U+ AI리모컨과 연동하면 IoT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TV, 셋톱박스, 에어컨, 공기청정기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 KT&LG U플러스, 내비게이션 실시간 모니터링

KT와 LG유플러스 합작한 내비게이션 앱 ‘원내비’는 연휴 기간 실시간 모니터링 센터를 운영, 도로 위 사고 등의 교통 정보를 빠르게 반영해 이용자에게 최적의 경로를 안내할 계획이다.

우선 25일까지 ‘원내비 일대일 실시간 교통센터' 이벤트를 진행된다.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카카오톡 오픈채팅으로 운영되며 막히는 구간, 우회 도로, 소요 시간 등 일대일로 실시간 안내한다. 원내비 일대일 실시간 교통센터는 원내비 앱 공지사항 또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 ‘원내비’ 검색을 통해 접속 가능하다.

추석 연휴 대비 원내비 기능 개선 업데이트도 진행된다. 고속도로 휴게소 2km 전방 음성안내 기능이 추가됐고, 경로 탐색옵션 사용자 인터페이스 시인성 개선 작업이 이뤄졌다. 신규 개통 도로 지도 갱신, 과속 카메라 등 안전 운행 데이터도 반영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