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SC이슈]구준회 '1차 사과→2차 손편지'로 사과한 진심 팬에게 닿을까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아이돌 그룹 아이콘 멤버 구준회가 SNS에서 팬과 설전을 벌여 생긴 논란을 거듭 사과했다. 돌아선 팬들의 마음을 다시 잡을 수 있을까.

구준회는 지난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일본 유명 코미디언 겸 배우 겸 영화 감독 키타노 다케시에 타케시에 관련한 글과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는 키타노 타케시로부터 받은 듯 보이는 'For JunHoe, From TAKESHI KITANO'라고 글을 적힌 종이가 담겼고 구준회는 일본어로 "키타노 타케시 상 고맙습니다. 아이콘 콘서트에 와주세요"라는 글을 덧붙였다.

이 게시물에 한 팬은 "키타노 타케시는 혐한 논란이 있어요. 관련 글 제발 삭제해주세요"라는 댓글을 남겼다. 키타노 다케시는 일본의 대표적인 극우잡지 '사피오'에 칼럼을 쓸 정도로 대표적인 극우 인사로 팬은 해당 게시물이 논란이 될 것을 염려해 논란이 일기 전 댓글을 통해 구준회에세 삭제를 요청한 것이다.

하지만 구준회는 해당 팬의 댓글에 "이래라 저래라 하지마용~~ 싫어용"라고 대댓글을 달았다. 해당 댓글이 네티즌으로부터 비난을 받자 구준회는 "예술가로써 좋아하는 거에요. 싫어오~ 언제나 뭐만 있으면 꽁무니 빼고 다 삭제해야 되나요 저는? 저도 감정이란 게 있으니 존중해 주세용. 제가 예술가로써 좋아하는거에 아무 무제 없슴다~"라며 댓글을 수정했다.

그러나 구준회의 반박글에 '팬의 성의를 기만했다'는 지적과 '구준회가 자신의 의견을 전한 것 뿐'이라는 두둔하는 네티즌들의 갑론을박이 일었다.

이에 구준회는 해당 게시글을 삭제하고 "죄송합니다 좋아하는 배우여서 다른 정보를 몰랐어요. 팬분들이 친구같아서 편하게 이야기 나눈다는 것이 이렇게 될지 몰랐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다음부터는 신중하게 소통하는 준회 되겠습니다. 걱정끼쳐드려 죄송합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또한 몇시간 후 다시 자필로 쓴 사과글을 SNS에 게시했다. 구준회는 "조금 전에는 아이콘의 단체 방송 촬영 중이어서 급하게 사과의 말씀을 먼저 드렸습니다"라며 "무조건 저를 위해 말씀해주시는 걱정 어린 조언이었는데 상황을 신중하게 인지하지 못했습니다. 마치 친한 친구와의 대화라고 착각하고 가볍게 생각한 일에 대해 뒤늦게나마 제 자신이 너무 부끄럽고 초라하게 느껴졌습니다"라고 재차 사과했다.

이어 "가장 먼저 저를 챙겨주셨던 팬분께 경솔하게 답변 드린 점 정말 많이 후회하고 있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좀 더 성숙하고 신중한 구준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자신의 경솔한 행동에 2차례에 걸친 사과글을 게재한 구준회, 돌아선 팬심을 다시 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영상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