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민주당 기재위원들 "심재철, 기재위원직 사임하라"

"가짜뉴스 배포 중단하고 비공개자료 즉각 반납하라"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들은 28일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에 대해 "이번 사태에 모든 책임을 지고 즉각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사임하라"고 압박했다.

강병원, 김경협, 김두관, 김정우, 박영선, 서형수, 심기준, 유승희, 윤후덕, 이원욱, 조정식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기자회견을 통해 "심재철 의원과 기획재정부가 맞고소한 현 상황에서 심 의원이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으로 기획재정부를 감사하는 것은 공정한 국감이 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들은 심 의원이 청와대 업무추진비 내역등을 잇따라 폭로하는 데 대해서도 "기획재정부가 여러차례 자료 열람의 권한이 없음을 고지하고 자료 반환을 요구했지만, 심재철 의원은 이에 응하지 않고 오히려 비인가 행정정보에 대한 최소한의 사실확인도 거치지 않고 가짜뉴스를 배포하고 있다"며 "이는 더더욱 용서하기 힘든 범죄행위"라고 비난했다.

이들은 그러면서 "심 의원은 불법으로 취득한 정부 비공개자료를 즉각 반납하고, 국법을 준수해야 할 국회의원으로서 사법당국의 수사에 적극 협조하라"며 "자유한국당은 터무니없는 정치공세를 즉각 중단하고 국민께 석고대죄하라"고 촉구했다.

기재위 간사인 김정우 의원은 "기재위의 공정한 운영이 어렵기 때문에 (심 의원 사퇴 전까지는) 기재위 국감 일정을 합의해줄 수 없다"고 으름장을 놓았고, 유승희 의원도 "국감을 정상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빨리 한국당에서 사보임을 시켜야한다"고 가세했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국회 의안과에 심 의원 징계요청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정진형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0 개 있습니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