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여대, '제3회 간호학과 골든벨' 행사 개최

입력
수정2018.09.21. 오후 1:59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문수빈 기자]

경인여자대학교(이하 경인여대) 간호학과는 지난 20일 교내 20주년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제3회 간호학과 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간호학과 골든벨'은 간호전문지식을 문제로 출제해 우수학생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재학생 500여명, 교수진 20여명이 함께 했다. 재학기간 동안 갈고닦은 간호지식을 문제로 출제했으며, 학년별로 구분해 O, X 퀴즈를 시작으로 예선을 치르고 주관식 문제를 통해 2학년에서는 박혜원 학생이, 3학년에서는 고혜란 학생이 골든벨을 울렸다.

경인여대 간호학과는 우수간호인력 양성과 학생들의 학업 의욕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매년 간호학과 골든벨 행사를 개최해 왔다.

이화인 경인여대 간호학과장은 "간호학과 학생들이 골든벨 행사를 통해 즐거움과 공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인여대 간호학과는 국가시험에 높은 합격률과 취업률을 보여주고 있으며, 간호사면허 시험에 2013년부터 2015년까지 3년 연속 100% 합격자를 배출했다. 또 2015년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획득했으며, 2018년 교원양성기관평가에서 A등급을 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더 많은 머니투데이 기사보기
▶실시간 급상승 ▶머니투데이가 묻습니다!

문수빈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