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SBS '집사부일체', 히포크라테스 기질테스트 방법 공개…"내 성향은?"

◆…집사부일체 히포크라테스 기질테스트 [사진: SBS '집사부일체]


'집사부일체' 제작진이 앞선 방송에서 소개한 히포크라테스 기질테스트 방법을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1일 SBS '집사부일체'는 홈페이지 '사부 추천' 코너를 통해 "'기질 테스트' 내용과 방법을 소개합니다"라는 게시글을 올려 시청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각각 20개 총 40개 문항을 통해 골라 다혈질, 담즙질, 우울질, 점액질 중에서 자신의 '주기질'과 '부기질'을 선택, 자신의 기질을 체크할 수 있는 방법이다.

앞서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에서는 배우 차인표의 아내이자 동료인 신애라가 '히포크라테스 기질테스트'를 이승기, 이상윤 등 멤버들에게 소개하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신애라가 소개한 '히포크라테스 기질테스트'는 사람의 성향을 '다혈', '우울', '담즙', '점액' 등 4가지 영역으로 나누는 것으로 '다혈'은 감정이 예민하고 활동적이며 쾌활하지만, 의지가 약하고 무질서하다는 단점을 가졌다.

'우울'은 풍부한 감성을 지니며 자기 감정을 숙고하는 타입으로 예술적인 면모를 보이지만 자기중심적이며 변덕스럽다는 단점이 있다. 또 '담즙'은 의지와 투쟁심이 강하고 독립적이지만, 오만하다는 단점을 지녔으며 '점액'은 유머가 넘치고 명랑하지만, 느리게 움직이는 특성 때문에 '게으름'이라는 단점을 보이기도 한다.

특히 이날 '집사부일체' 멤버들은 테스트 결과에 대해 놀라움을 나타났다. 신애라는 멤버인 배우 이상윤에게 "우울과 점액의 기질을 가졌다는 결과가 나왔다"며 "'내가 이 팀에 도움을 못 주고 있나?'라는 부담을 느끼고 있을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신애라의 말을 듣고 있던 이상윤은 잠시 당황한 듯한 표정을 짓더니 이내 눈물을 흘렸다.

[HOT]트와이스·에이핑크 등 걸그룹 '청순+섹시' 썸머송 대..

[HOT]당신의 10분 몸 만들기...황현정기자의 쭉쭉빵빵

조세일보 / 최동수 기자 choi3450@joseilbo.com

저작권자 ⓒ 조세일보(http://www.joseilb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