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中企 동경국제선물용품전서 260만 달러 실적

입력
수정2018.09.12. 오전 11:49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용인=김춘성 기자]

용인시 관내 유망 중소기업들이 아시아 대표적 선물용품 박람회인 일본 동경국제선물용품전서 260만 달러의 상담 실적을 거뒀다.

용인시는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 전시장에서 열린 2018 동경 국제선물용품전에 관내 중소기업 7사를 파견 총 124건 260만달러 규모의 상담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페이퍼 글로브를 생산하는 ㈜ 에지시식스, 황토 구들방 생산업체 ㈜온돌라이프, LED 조명커버 제작업체 라잇디자인,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를 생산하는 ㈜가온나노테크, 태권도관련 소품 생산업체 하우컴퍼니, 극세사 낮잠이불을 생산하는 명지, 자개 조명제품을 만드는 인터플러스 등 7개 유망기업이 참여했다.

이중 하우컴퍼니는 태권도 띠를 활용한 장바구니(에코백) 등의 상품으로 현지에서 큰 관심을 거두며 일본 군부대 매점 납품 문의 등 80만달러 규모의 상담실적을 거뒀다.

㈜온돌라이프도 일본인들이 즐겨 사용하는 ‘코타츠’의 단점인 위생적인 면을 보완해 선보인 황토발구들(족온기)로 현지 바이어들이 큰 관심을 받았다. 명지 역시 가벼운 극세사 낮잠이불로 100만달러 상당의 OEM제안을 받는 등 향후 실질적인 계약을 추진 중이다.

시 관계자는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지만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움이 있는 유망 중소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판로개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 많은 머니투데이 기사보기
▶실시간 급상승 ▶'MT리포트'가 새로 발행되었습니다

용인=김춘성 기자 kesi@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