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후 다이어트?…우리 수산물로 해결!

입력
수정2018.09.27. 오후 5:47
기사원문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영역 시작 -->
<!-- 이미지 영역 끝 -->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너무 먹어서 포동 포동해졌나요?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우리 수산물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카드뉴스로 알아봐요.

1. 가자미
흰 살 생선인 가자미는 고등어나 꽁치보다 지방 함유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회, 찜, 구이 등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2. 해파리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루어진 해파리는 젤라틴 함유량이 높아 다이어트·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천연 소화제 역할도 하기 때문에 쾌변에도 도움이 됩니다.

3. 해삼
바다의 인삼이라 불리는 해삼은 지방이 적고 소화가 잘 되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철분, 칼슘이 풍부해 건강에도 좋습니다.

4. 우뭇가사리
우뭇가사리의 주성분은 식물성 식이섬유로 몸으로 흡수되지 않고 배출됩니다. 비만을 유발하는 기름 등의 흡수를 떨어뜨리는 효과도 있습니다.

5. 다시마
다시마는 지방 함량이 적고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와 변비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무조건 굶지 말고, 수산물 다이어트로 건강해지세요!

이 자료는 언론사의 보도 기사가 아닌 각 기관에서 제공한 알림자료 입니다. 따라서, 네이버뉴스의 기사배열영역과 많이본뉴스, 댓글많은뉴스 등과 같은 랭킹뉴스 영역에는 반영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