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생정보' 문전성시의비밀 '홍합밥+생선구이' '약선정식' '염소불고기' '철판통갈치 스페셜' 위치&가격?!

공유
17

'생생정보' 문전성시의비밀 '홍합밥+생선구이' '약선정식' '염소불고기' '철판통갈치 스페셜' 위치&가격?!

8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홍합밥+생선구이', '약선밥상 정식'과 '염소불고기', 철판통갈치 스페셜 등을 소개한다. 사진=KBS 이미지 확대보기
8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홍합밥+생선구이', '약선밥상 정식'과 '염소불고기', 철판통갈치 스페셜 등을 소개한다. 사진=KBS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홍합밥+생선구이', '약선밥상 정식'과 '염소불고기', 철판통갈치 스페셜 등을 소개한다.

8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문전성시의 비밀', '제철재료로 만든 밥상', '혼자보기 아깝다' 코너 등이 진행된다.
이날 '문전성시의 비밀'로는 태안 자연산 '홍합밥+생선구이'와 제천 '약선정식'과 '염소불고기' 전문점을 방문한다.

'제철재료로 만든 밥상' 코너에서는 갈치 요리 전문점 평택 <안채식당>과 건풀치를 비롯해 건생선을 판매하는 여수 교동 <미소상회>를 방문한다.

'혼자보기 아깝다' 코너에서는 파주 <감악산 출렁다리>와 <운계폭포>, <파주 장단콩 마을>등을 둘러본다.

이날 '생생정보' 제작진이 소개하는 맛집은 다음과 같다.

[문전성시의 비밀]
■ 행복한아침
태안 펜션을 겸한 식당으로 자연산 홍합밥+생선구이가 유명하다. 1인 1만2000원
-위치: 충청남도 태안군 근흥면 신진부두길 128-3

■ 농사꾼의 집
제천 약선요리 전문점이다. 메뉴로는 약선정식 1인 1만2000원, 염소불고기 1인 2만2000원, 오리백숙 4만원 등이 있다. 재료 소진시 마감.
-위치: 충청북도 제천시 명지로6안길 15 (지번: 명지동 173)

[제철밥상]
■ 안채식당
평택 갈치요리 전문점으로 갈치회, 갈치 회무침, 통 갈치조림, 통 갈치구이 등이 나오는 '철판통갈치 스페셜'이 유명하다. 메뉴로는 철판통갈치스페셜 8만원~16만원, 철판 통 갈치 해물조림 단품 6만원~10만원, 통갈치구이 단품 6만원~10만원 등이 있다.
-위치: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포승향남로 110-24

■ 미소상회
여수 건어물 전문점으로 여름 제철 건풀치를 비롯해 건생선을 판매한다. '풀치'는 갈치 새까를 말한다. 건풀치 1묶음 10만원~15만원이다.
-위치: 전라남도 여수시 교동 680

■ 찬스토리
여수 신기동 반찬가게로 '건풀치 간장 조림'이 유명하다. 저염식 요리가 특징이다. 메뉴로는 '건풀치 간장조림' 1팩( 건풀치 2마리) 5000원이다. 주말, 공휴일 휴무.
-위치: 전라남도 여수시 신기남1길 30-1 1층

한편, KBS2TV 생생정보는 평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