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서유기/에피소드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틀:오래된 문서

1 에피소드별 내용

상위 문서의 에피소드 문단을 참조하여 방영일 공개클립을 세트로 묶어서 화수로 표준화하여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1.1 시즌 1

1.1.1 1화(2015.09.04)

  • CLIP #1
새벽 5시 논현동에서 이승기와 나PD가 추억의 콤비오랜만이지를 보면서, 오랜만에 하는 예능에 감회에 젖는다. 오랜만의 예능 출연에 설레는 모습을 보였고, 잠을 못이룬 이승기는 중국에서 길 잃어버리는 꿈을 꿨다면서 살짝 긴장하는 모습을 보인다. 그리고 나PD가 미리 이승기에게 많이 사람들이랑 같이 모시게 돼서 미안하다고 했고, 이후 다음에 탈 사람을 예측해보라는 나PD의 질문에 마지막 탈 사람는 이미 정해져 있다면서 상암동 배팅남을 2, 3등으로는 압구정 탈세남여의도 이혼남을 예측했다. 철학원보다 더 독한 작명센스 이후 강호동이 탑승하면서 심하게 떠는 모습을 보이면서 오랜만이라고 인사하자, 나PD 曰 "얼마 전에 같이 1인당소주5병 드셨잖아요"라고 핀잔을 주자 필름이 끊겼다고 했다.(...) 인터넷에 익숙한 이승기의 단도직입적인 돌직구 발언에 적응이 안되는지 멘트를 막쳐도 되는 거냐면서 적응이 안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리고 도착한 여의도에서 은지원하지마라 듣는 미친X을 픽업하고, 강호동이 돌직구러가된 이승기와 붙어보라고 하자, 붙으란 이승기는 안 건들고 말 꺼낸 강호동을 공격한다. 잠은 못잤지만 배게자국은 남은 강호동이후, 아직도 변한 승기의 돌직구 발언에 적응이 안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인터넷 부적응자(...)취급내려 놓으세요 형님을 받자 과거 이승기가 1박 2일에서 제주도에서 실패했던 비어캔 치킨 사건[1]을 용기있게 언급하여 디스이건 디스 축에도 못 들지만를 해보지만, 공중파의 습관이 발동하여 의도를 가지고 한건 아니라고 수습하려 하지만, 이승기가 제가 뭐 그 정도로 흠이 되나요?라는 역공에 엄습하는 불안감을 느낀다. 이 판국에 닭 한 마리 산 거에 비하면야..
  • CLIP #2
그렇게 도착한 곳은 상암동 소재의 24시간 한우집아침부터 한우 포식??[2] 에서 이수근과 만나고 비행기를 타기 전 한국에서 마지막 한 끼를 먹게 된다. 이때 나PD가 프로그램 내용을 이제서야(...) 말해주는데, 강호동에게 서유기가 어떤 내용인지 물어보자 구수한 경상도 방언으로 죄를 지은 것들끼리라고 말해서 순간 모든 사람들이 뭔 말을 한 것인지 의아해한다. 본격 중국어 방송 이우정 작가의 통역가 전업 그렇게 각자 포지션을 설명하면서 원전에서 가장 죄를 많이 지은 것은 손오공이고 손오공을 위한 특별 아이템으로 긴고아를 내미는데, 이수근의 머리에 딱 맞았다.본격 맞춤제작[3] 사정상 너무 적절해서 만장일치로 이수근이 손오공을 맡게 되었다. 정확히는 나영석 PD가 투표를 하라고 했으나, 이승기가 "손 형, 잔 받으세요." 하면서 이수근에게 물을 따라 주었고, 나머지 두 사람은 그 물병에 손을 얹으면서 이수근은 빼도박도 못하고 손오공 확정. 제작진이 긴고아의 원전의 능력을 구현하고자 형상기억합금으로 제작하려고 했지만, 13억부가세별도정도 들어서 포기했고, 대신 세트 아이템으로 저주파 치료기(...)천조국제 를 제공하여서 이수근에게 부착한다. 삼장법사가 이 치료기 리모콘을 가지는 것이라고 하고, 나PD가 "여기서 누군가 삼장법사를 해야한다면 누가 해야된다고 생각하십니까"라고 묻자마자 은지원이 냉큼 집어가고, 이수근은 경기를 일으키면서 저지한다. 득템 긴고아 끼자마자 신통력으로 예지를 얻었습니다 이수근이 여기서 날린 한마디는, "야 너는 아니야! 너는 시도때도 없이 누를 거 아냐!" 아마 은지원이 들면 망가 여주인공처럼 걷기만 해도 찌릿찌릿할 것 같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하지만 멤버들은 밥먹느라 바쁘고 이와중에 큰 형님은 어디 갈지는 걱정없고(...) 기후백화점 드립(...)명언 병이 도지셨습니다을 치지만 결국 각종 사이비 학설이 판을 치면서 결론은 그냥 산 위가 덥다(...)본격 물리학도 부들거리는 발언[4] 라는 말로 끝나고 마저 설명하려던 나PD는 비행기 시간이 다 돼서 결국 이동하면서까지 설명하게 되었다. 영고의 나PD
  • CLIP #3
원래는 해야 할 일을 적어서 써 놨지만, 설명을 해줘도 별로 큰 관심없고 딴짓을 하는 멤버들 때문에 짜증이 나서 결국 그걸 구겨버리는 편집을 보이는 나PD. 아 씨, 나 안해 일단 첫 번째로 도착한 곳은 시안(西安)이다. 그 옛날 장안(長安)이라 불리기도 했던, 서유기 일행이 출발하는 바로 그 도시이다. 여행 방식은 아케이드 게임 방식으로 진행되며, 미션을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는 드래곤볼 7개를 모아 소원을 비는 것이라고. 은지원이야 그런 이야기 좋아하는 거는 잘 알고 있었지만, 이승기도 드래곤볼을 격하게 좋아했던 것은 의외. 진짜 어지간히 사람들한테 노출되는 삶을 사는 사람들이다 보니까 할 수 있는 게 덕질 정도밖에 없는 걸까 사실 그 전에 만화책 좋아해서 만화책방을 자주 들락날락거렸다고 밝힌 적이 있긴 했다. 유노윤호랑 같은 만화책방 다녔다고 그리고 드래곤볼은 딱 이승기 정도의 나잇대면 모를 수가 없는 만화기도 하다.
드래곤볼 7개를 모으면 빌고 싶은 소원에 대해 은지원이 "인터넷에 있는 본인 악플을 다 지워달라"고 얘기했다가 그걸 듣던 강호동이 "너 정도는 괜찮지만 (수근이 악플은) 구글이 움직여도 못 지운다"는 흠좀무한 한방을 날린다(...). 2년 동안 하루를 욕먹고 시작한 분
서안에 도착한 뒤 진행할 첫 번째 미션은 삼장법사 정하기. 당연한 이야기지만 손오공인 이수근은 자동 탈락. 삼장법사의 특권은 저주파 치료기(...) 리모컨과 Show Me The Money 법인 카드. 노렸다 물론 저팔계만 노리는 누구를 겨냥하여 꼴지에게는 벌칙이 있는데, 온도 40도인 서안에서 유니클로 히트텍 상하의 입고 하루 지내기이다. 당연히 쮸빠찌에강호동은 멘붕(..) 이때 특히 너무 자연스럽게 ppl이 나와서 더욱 재밌다
  • CLIP #4
이동하면서 짧게 나온 이야기들을 보자면 흥미로운 것들이 많은데, 우선 강호동은 담배를 끊었고, 은지원은 와우를 접었다. 실제로 은지원의 와우 아이디는 6월 이후로 접속 자체가 안 된 상황. 사실 어지간히 드레노어의 전쟁군주가 망하긴 했다. 그리고 이수근은 모두가 알다시피... 끊었다.
한편 그동안 메신저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던 호동. 동생들의 요청 끝에 라인을 배우기 시작하고, 금세 이모티콘을 보내는 방법까지 익히는데...[5] 중국까지 킥보드를 챙겨온 초딩은 덤
  • CLIP #5
반환된 스마트폰의 배터리는 10%로 줄여놓은 상태[6]로, 손오공을 잡을 경우 특전이 있다. 그것은 바로 손오공 꼬리에 이어 둔 가내수공업 충전기[7]이다. 그리고 미션 내용은 중국어로 말해준 주소 알아서 찾아오기... 이 클립의 부제는 어차피 그래봤자 승기가 삼장법사였지만.
내린 뒤에 은지원은 이승기와 잽싸게 동맹을 맺는다. 난 3위만 안 하면 된다(..)라는 심플한 이유로, 두 사람의 돈을 합쳐서 한 번에 거기까지 택시를 타고 가려고 한 것. 하지만 한두 번 그런 일을 당해보지 않은 나영석 PD 답게 게스트 하우스는 40km 외곽에 있는 상당히 먼 거리여서 택시로는 한 번에 갈 수 없었다. 운이 좋게 그를 알아보는 사람들과 도움을 주는 사람들, 그리고 영어를 하는 공안의 도움으로 버스를 탄 뒤, 버스 종점에서 택시를 타고 가면 된다는 것을 전해받은 승기팀.
그에 반해 영어 능력자가 없는 무식한 두 사람(...)이 어쩌다가 함께 가게 되었는데, 놀랍게도 강호동을 알아본 팬의 도움으로 일단 도움을 받게... 되긴 했으나 문제는 이 분은 영어도 중국어도 못 한다는 것.(...) 그래도 어찌어찌 도움은 받아서 가게 되었는데 이 두 팀의 버스가 서로 다르다? 우선 광고에서도 그렇고 스포일러도 보니 이 두 분은 어디 이상한 데로 갈 것 같다. 그리고 어찌어찌해서 버스를 탔는데 타고 난뒤 라인톡을 보여주는 편집 방식. 그 와중에 이승기가 은지원한테 하고 싶은 말을 꺼내보라고 하는데 모자이크 처리되어 이건 인터넷이라도 안 돼... 맞은편 강호동의 경우 배터리가 다 되었고 이때 필요한건 모다?성시경? 이수근이 차저맨이 되어서 충전을 시켜주는데 이수근의 말이 일품이다. (아주 찰지게) 저 새끼 이상하네 라고 볼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

1.1.2 2화(2015.09.11)

  • CLIP #6
버스를 타고가면서 시안의 발전상에 대해서 원래 이렇게 되어있었다라는 은지원과 쌔거라서 발전한거라는 이승기가 투닥거리고, 강호동은 생존형 중국어로 옆에 앉은 중국여인에게 몇마디를 주고받은뒤 请问~칭원~찡우원 배고파죽겠다는(....) 중국어으어 으어를 구사하여 초코바를 기부받는다.국제구호식량 그러는 와중 브레인 연합은 시안성 서문에 도착하고 숙소의 위치가 남문에 있다는 정보와 택시비가 10위안 안팎으로 든다는정보를 입수하고 재빨리 택시정류장으로 이동한다. 그직후 강호동도 서문부근에 내려서 질문을 위해 호텔에 들어가서 안되는 중국어를 쥐어짜면서 정보를 얻으려 노력하지만 쏟아지는 중국어와 자동반사적(...) 팬서비스를 반복하면서 시간을 허비한다15를 못알아들으니 20으로알려준다 직업정신적 스마일 결국 정보는 알아내지만, 여유가있다고 생각한건지 길거리 음식점에서 만두먹방을 하면서 여유를부린다. 노브레인팀이 그렇게 시간을 낭비하는동안 브레인연합은 택시를 타고 간발의 차이로 출발하였고, 뜨거운 만두를 먹는다고 늦게 출발한 노브레인팀은 우연의 일치로, 브레인연 합에게 길을알려준 장거리 택시기사에게 정보를 들으면서 이승기가 먼저 출발했다는 정보도 습득했지만 못알아들어서(...) 정보획득에 실패하고 삼륜택시를 타고 숙소로 출발한다. 그러는와중 택시에 탑승한 이승기와 은지원은 중국 손가락 숫자세기를 이해하지못해[8] 고민하지만, 결국 브레인 연합이 먼저 숙소에 도착하고, 이승기는 삼장법사, 은지원은 사오정 포지션을 획득한다. 삼장법사의 부상으로 체크카드와 저주파 패드, 리모컨을 받은 이승기는 바쁘다는 이유로 리모컨 하루이용권을 은지원에게 넘기고 은지원은 패드를 원하는 부위에 부착해도되냐 물어보고는 패드를 엄한 곳으로 가져가는데... 안돼 거긴 안돼 깨알같은 밍키와 사피의 찬조출연[9] 그렇게 획득한 저주파 패드의 위력이 궁금했는지 서로 부착하면서 그 위력에 감탄하면서 등에 해도 장난 아닌데 여기하면 장난아니겠다라한다. 신서유기는 제품의 사용설명서를 준수합니다 feat.거긴안돼 그렇게 먼저 입실한 지원과 승기는 벌칙 히트텍을 자신들이 주겠다면서 히트텍을 뜨겁게 달궈달라고 하자 나PD는 한술 더떠서 뜨거운 실외 직사광선에 달구라고 조언한다. 악마를 보았다 작별이란 웬 말인가 이런 상황을 모르는 노브레인팀이 남문을 지나칠때 수근이 (승기,지원이) 먼저 도착해있을 것같다긴고아의 신통력 보정 라고 하자 호동이 우리는 딴짓한게없어서(...) 100% 1등이다(...)라고하면서 근자감을 내비치는 와중에 숙소의 입구를 보고 흥분하면서 뛰기 시작하고 그와중에 더 흥분한 호동을 입구를 보자마자 5년만에 외쳐보는 도차그~을 했습니다를 외치면서 뛰어들어간다. 본격 옛날 사람 리액션뽕에 취한다 하지만 그를 기다리는 것은 의기양양한 동생들과 달궈진 히트텍 뿐이었다. 그리고 이어지는 강호동의 내복쇼
영상 마지막에 은지원과 이승기의 결탁의 전말이 밝혀지는데, 중국으로 출발하기 전 한국 공항에서 은지원이 이승기를 몰래 불러놓고는 "내가 너 삼장으로 밀어줄게. 난 3등만 안하면 돼!"라고 하였던 것. 역시 지니어스 원
  • CLIP #7
베이스캠프에 짐을 풀고 점심식사를 사먹기로 한 멤버들. 동생들의 주도하에 강호동으로 결정되었고, 강호동은 벌칙으로 입게 된 히트택을 핑계삼아 거부하지만, 진짜 이유는 따로 있었다. 결국 마지못해 심부름을 나온 강호동. 동생들은 햄버거를 사달라고 했지만, 중국어를 모르니 내키는 대로 아무데나 골라잡은 곳이... 영어도 서투르니 속성으로 외운 중국어와 바디랭귀지로 어찌어찌하여 샌드위치 4인분을 사는데 성공했다.역시 만국공통어 바디랭귀지 어설펐지만 막상 성공하고 나니 호동 본인도 만족한 듯.
  • CLIP #8
간만의 이수근의 장트라블타로 요란하게 8화 시작. 시작부터 쭉 '쮸빠찌에'를 입에 달고 살던 호동은 "우리 중국 진출할 수도 있겠다"라며 쮸빠찌에 안무를 준비하는데, 나오는 것마다 죄다 옛날 거... 이 광경을 물끄러미 지켜보고 있던 나PD도 완곡하게 하지 말라는 뜻을 전하지만, 씨도 안 먹혔다.
이제 본격적으로 서안 관광 시작. 주민들도 만나고, 중국답지 않은 명품 브랜드도 보면서 도시를 구경한다. 그러다가 결국 호동이 일을 터뜨리는데, 사람들이 즐비하게 다니는 거리에서 그 쮸빠찌에 안무를 공개한 것. 창피해하는 동생들도, 황당해하는 행인들의 시선에도 아랑곳않고 계속 워 쓰 쮸빠찌에를 반복하는 호동...
  • CLIP #9
늦은 저녁, 어느 식당에서 저녁식사를 하기로 하면서 드래곤볼 1성구가 걸린 미션이 시작됐다. 미션은 중국어만으로 쓰인 100가지 메뉴 중에서 팽이버섯 차돌박이를 주문하여 먹기. 단, 한 번 주문한 음식을 다 먹어야 다음 음식을 주문할 수 있다. 승기가 아는 지식을 총동원하여 주문을 시작하지만, 돼지고기 절임, 잉어 조림, 닭백숙 등 전부 미스. 결국 메뉴판에서 소 우(牛)자가 들어간 요리만 주문하기로 하고, 매운 차돌박이 볶음과 소고기 야채볶음을 거친 끝에 6번만에 팽이버섯 차돌박이 주문에 성공했다!! 너무 싱겁게 끝난 탓에 나PD의 어깨가 처지고, 결국 나PD는 도박을 걸기로 한다. 법사만 소환하여 2성구가 걸린 추가 게임을 제안하는데, 성공하면 2성구도 획득, 포기하면 1성구만 획득. 만약 실패하면 1성구도 빼앗긴다. 게임은 4명 중 한 명이 드래곤볼로 제기차기를 해서신룡 : 뭣이?! 5번 이상 차기. 승기는 제안을 받아들이지만 제기차기에 도전한 사람이...[10] 연중무휴(年中無休) 국번없이(局番不必) 1336(一三三六) 도박문제(賭博問題) 친절상담(親切相談) 도박필패(賭博必敗) 패가망신(敗家亡身) 그러나 제기차기는 4번 차고 실패하고, 이수근은 분노한 은지원에게 저주파 안마기로 가차없이 응징당한다. 결국 드래곤볼은 하나도 못 얻었다.
  • CLIP #10
이번 편은 첫날의 후일담으로 시작한다. 숙소로 돌아온 뒤 은지원은 에어컨을 만지다가 고장낸다(...). 버튼이 모두 중국어라 이거저거 눌러보다가 그만..... 결국 다들 겉옷을 벗는다. 그리고 나PD가 내일 일정을 공지하는데, 오전 10시에 시안 성벽을 올라갈 예정이라고 한다. 그리고 다들 맥주 한 잔 하고 잠을 청하는데, 이수근과 강호동의 코 고는 소리가 워낙 요란해서 은지원과 이승기는 잠을 설친다. 그리고 다음 날이 되어 한가롭게 씻고 준비하는 것으로 2화가 끝난다.

1.1.3 3화(2015.09.18)

1.1.4 4화(2015.09.25)

1.1.5 5화(2015.10.02)

  1. 이때 연출로 비어캔 치킨 사건이 무엇인지 알려주는데, 그 출처가 본인이다.
  2. 아침점심에는 국밥 위주로, 저녁에는 고기를 파는 식당이다.
  3. 은지원 曰 "이거 만든 데서 이수근씨 머리둘레 재갔대요!"
  4. 정확히 설명하자면 고도가 높은 곳이 낮은 곳보다 추운 이유는 복사열 때문이다. 지구의 열의 대부분은 태양빛에서 열을 직접 받은 지면이 발산하는 열에너지, 즉 복사열에 의해 형성되는데, 고도가 높으면 당연히 지면에서 멀어지고, 복사열의 영향을 적게 받아서 추워지는 것이다. 태양 에너지의 영향이 적은 이유는 아무리 높이 올라가봤자 태양과 지구 사이의 거리가 아주 멀기 때문에 차이가 안 나는 것. 참고로 태양과 지구 사이의 거리는 약 1억 5천만 km다.
  5. 이 이모티콘의 진실은 4화에서 밝혀진다.
  6. 음성번역기를 이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7. 제품은 샤오미 보조배터리이다
  8. 이거 중국여행에서 알아두면 매우 유용하다. 한위키러는 중국 훠거뷔페에서 그만먹겠다고 X를 표현했다가 10접시를 더받아서 울면서 먹은 사연도 있다한다.
  9. TV판에서는 산체가 찬조출연 했다.(...)
  10. 근데 이수근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1박 2일 애청자들은 알겠지만 시즌 1 때 MC몽과 이수근을 제외하면 그나마 김종민이 잘 하는 편이었고, 나머지는특히 허당 전부 제기차기가 시망이었다.

1.2 시즌 2: 언리미티드

1.2.1 1화(2016.04.19)

1.2.2 2화(2016.04.26)

1.2.3 3화(2016.05.03)

1.2.4 4화(2016.05.10)

1.2.5 5화(2016.05.17)

1.2.6 6화(2016.05.24)

1.2.7 7화(2016.05.31)

1.2.8 8화(2016.06.07)

1.2.9 9화(2016.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