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는 먹거리가 풍성하고 이색적인 문화와 함께 아름다운 동해바다까지 있어 국내여행지로 유명한 곳이다. 속초가볼만한곳으로는 속초등대전망대, 영금정이 있는데, 가슴이 뻥 뚫릴 정도로 너른 바다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전망 명소다.

이외에 청초호 호수공원, 속초해수욕장, 테디베어뮤지엄, 설악산, 속초관광수산시장, 아바이마을 등 다른 곳에서 찾아보기 힘든 독특한 명소들이 가득하다. 이 중에서도 싱싱한 해산물이 가득한 대포항은 속초여행 중 놓쳐서는 안 될 핫플레이스다.

대포항은 다양한 어류와 해산물이 거래되는 곳인만큼 선주직판매장이 즐비한데, 이 가운데서도 대포항맛집으로 알려진 '대포대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대게를 푸짐하게 제공하는 가게다.

대형수족관을 배치해 손님이 눈으로 직접 게를 골라 초이스할 수 있으며, 선주가 직접 잡아 판매하기 때문에 싱싱함이 남다르다. 또한 직수입으로 유통마진을 제거함으로써 원가율을 낮춰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한다.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타찜, 홍게찜 등 다양한 메뉴가 구비돼 있으며, 20여 가지 스끼다시 세미뷔페(셀프바)에서 회스끼, 물회, 해물스끼호박죽, 대게장국, 만두, 아바이순대, 게튀김, 닭강정, 치킨까스, 잡채, 떡, 골뱅이, 새우야채전, 샐러드, 무말랭이, 오징어, 젓갈, 마카로니, 김치, 초생강, 해초무침, 후르츠, 스파게티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게라면과 게딱지볶음밥 등의 사이드메뉴도 놓칠 수 없는 별미다.

일반적으로 대게는 손질하기가 힘들어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은 기피하기도 한다. 하지만 속초맛집 대포대게는 깔끔하게 손질된 상태로 대게를 서빙해주며, 푸짐한 양으로도 유명하다.

앞서 MBC 생방송 오늘저녁 상상초월 1+1 통큰맛집으로 소개된 데다, KBS 생생정보를 통해 삼시세끼 게를 먹으면 회와 물회가 무한리필되는 속초 대포항맛집으로 이름을 알렸다.

특히 대포대게 2, 3층에서는 대포항 바다가 한 눈에 보이는 최고의 전망을 자랑한다. 현재 SNS 인증 할인 이벤트와 네이버예약시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이므로 더욱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