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오브듀티: 블랙옵스4, 국내 시장 지각변동 기대

입력
기사원문
남혁우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좀비모드, 블랙아웃 등 다양한 멀티플레이 모드로 시장 공략

(지디넷코리아=남혁우 기자)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일인칭슈팅게임(FPS) 콜오브듀티 시리즈 신작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이하 블랙옵스)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 게임은 세계적인 인지도와 더불어 쉽게 쏘고 맞출 수 있는 캐주얼한 게임성과 경쟁에 대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협동모드(PvE) 모드 등을 도입해 처음 게임을 접하는 이용자를 위한 진입 장벽을 낮춘 것이 강점이다.

관련 업계에선 정식 서비스 후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등 PC방 점유율을 위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


블리자드 코리아(대표 전동진)는 블랙옵스4 PC버전의 정식 서비스를 11일 오후 1시 게임 플랫폼 배틀넷을 통해 시작한다.

블랙옵스4는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한 FPS로 몰입도 높은 싱글플레이를 선보인 전작과 달리 이용자 간 대결(PvP), 좀비모드, 배틀로얄모드를 선보이는 등 멀티플레이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두 진영으로 나뉘어 싸우는 멀티플레이 모드에서는 캐릭터마다 고유의 무기와 능력을 가지고 있어 이용자간 팀플레이가 중요하다.

또한 병과 생성 후 전략적 무기 선택이 가능한 픽10 시스템과 무기 성능을 강화할 수 있는 오퍼레이션 모드를 제공해 보다 전략적인 게임플레이를 지원한다. 이 밖에도 자동 체력 회복 시스템을 없애고 전장의 안개 시스템이 추가하는 등 전술적인 요소가 추가됐다.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4의 협동 모드인 '좀비 모드'.


콜오브듀티 시리즈 전통의 인기 모드인 좀비모드는 규모가 더욱 커졌다.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한 밀리터리 슈팅인 원작과 달리 가까운 과거를 배경으로 퇴마사가 되어 몰려드는 좀비를 물리치거나 로마시대 콜로세움에서 검투사가 검 대신 총을 가지고 좀비를 사냥하는 등 독특한 세계관의 좀비모드 3종을 선보인다.

특히 좀비모드는 이용자간 대결이 아닌 몰려드는 좀비를 막아내는 협동모드(PvE)로 경쟁에 어려움과 부담감을 느끼는 슈팅게임 초보 이용자도 무난히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블랙옵스4에는 배틀로얄 모드인 블랙아웃이 추가돼 관심을 끌고 있다.

블랙아웃은 배틀그라운드 등 기존 배틀로얄 게임처럼 다양한 아이템을 건물 등에서 확보한 후 최후의 1인이 될 때까지 다른 이용자와 경쟁해야 한다.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4 블랙아웃 모드.


이 모드는 주변 발자국 소리를 크게 들을 수 있어 상대의 위치를 파악하기 유리한 경각심 등 멀티플레이 모드에서 등장하는 다양한 기술을 아이템 형태로 추가하는 등 블랙옵스4만의 색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총알이 멀리 날아갈수록 떨어지거나 연사를 하면 탄착군이 벌어지는 등의 탄도학이 약하게 적용돼 있어 상대적으로 쉽게 적을 맞출 수 있어 신규 이용자도 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지난달 진행된 테스트에서는 빠른 속도감과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한 재미, 캐주얼한 게임성 등이 이용자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다만 불안한 최적화로 인한 렉과 예상보다 아쉬운 그래픽, 약한 타격감 등이 아쉬운 점으로 지적된 만큼 이를 어떻게 해결했는지에 따라 PC방 점유율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업계 한 관계자는 “블랙옵스4는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시리즈의 신작이자 처음으로 국내 온라인서비스가 정식으로 이뤄지는 만큼 관심이 크다”며 “특히 이 게임은 블랙아웃 외에도 좀비모드를 비롯해 여러 모드가 마련된 만큼 다양한 스타일의 이용자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남혁우 기자(firstblood@zdnet.co.kr)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주요뉴스해당 언론사에서 선정하며 언론사 페이지(아웃링크)로 이동해 볼 수 있습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