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트 플랜

1 일본의 게임 제작사

1.1 개요

주식회사 '플라이트·플랜.' 일본 기후현 기후시에 본사를 둔 가정용 게임소프트개발 회사. 1989년 9월 30일 설립. 대표작은 서몬나이트 시리즈, 블랙 매트릭스 시리즈. 2007년에는 첫 자사 브랜드 소프트로서 드래곤 쉐도우 스펠을 발매했다. 2010년 7월 도산했다고 한다. 그로 인해 '서몬나이트 그란테제 멸망의 검과 약속의 기사'가 마지막 출시작이 됐다. 사이트도 폐쇄된 상태.

사이트의 캐릭터 소개에는 다른 사이트에도 없는 각 캐릭터들의 설정과 나이가 있었지만 사이트가 사라진 지금은 각 캐릭터들의 자세한 나이를 아는 것이 불가능하게 되었다.

2011년 3월 아예 사옥이 철거되는 중이라는 정보가 올라왔다. 이젠 문자 그대로 회사가 사라졌다.

하지만 이후 플라이트 플랜의 스태프들이 모여 FELISTELLA라는 회사를 설립하고 서몬나이트 5가 발매되었다.

1.2 제작 게임

2 영화

조디 포스터 주연의 스릴러 영화. 점보 여객기를 주배경으로 비행 중에 일어나는 불가사의한 사건을 다루고 있다. 반전영화에 해당하므로 누설에 주의하자. 패닉 룸보다는 스케일이 크고 액션이 거의 없으나 심리적 긴장감은 더 크다. 이 영화에는 숀 빈도 출연한다.조디 포스터 주연의 스릴러 영화라고 너무 기대하지 말 것. 실망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