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궁 연구개발 기업’에 국회보건복지위 중소벤처기업부 환경부 강원도 등서 잇단 표창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히트상품인 한류 온열의료기 천궁(天宮) 세트. 바닥에 까는 매트인 지궁(地宮)과 함께 입체적으로 발생하는 온열과 원적외선의 대류작용으로 인체 내 근육통을 완화시키고, 생체리듬을 개선시킨다는 원리다.


‘국민 온열의료기 천궁’에 대한 각계각층의 관심과 호응도가 뜨겁다.

고객 차원에서는 ‘천궁’이 자신의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한 평가를 하겠지만, 정부나 공공기관, 언론은 국민건강 및 국가경제에 미치는 영향, 관련기술과 산업의 발전, 지역경제와 일자리 창출 등 보다 거시적인 관점에서 평가하게 된다.

공공기관으로서 가장 먼저 (주)천궁의료기에 대한 인증에 나선 곳은 2013년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이다. ‘천궁’이 개발되고 2년 후인 셈. 강원도를 대표하는 기업인 IP스타기업으로 인증한 것인데, 이는 ‘지식재산 기반의 창조기업’이라는 의미.

선정된 기업에게는 강원도가 3년간 자금알선과 특허등록, 브랜드, 디자인개발 등 4개 분야에 걸쳐 다양하게 정책적인 지원을 함으로써 글로벌강소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는 지식재산 전문교육 및 심층 컨설팅, 국내외 권리화를 통한 지식재산 창출, 맞춤형 특허맵(PM), 시뮬레이션 제작 지원, 브랜드 ․ 디자인 융합, 비영어권 국가 브랜드개발, 제품 및 포장디자인 분야 지원 등이 포함된다.

이를 토대로 성장의 틀을 마련한 (주)천궁의료기는 2015년에는 환경부 장관 표창, 2016년에는 나이스신용평가정보 기술평가 우수기업, 2017년에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강원 유망 중소기업 선정, 강원중소기업대상 특별상 등 굵직굵직한 상을 연거푸 수상하게 된다.

언론도 관심을 보였다. 본지는 2014년 중앙언론으로서는 최초로 인체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꾸는 기업과 제품에 수여하는 뷰티산업 대상을 (주)천궁의료기에 수여하고, 천궁을 명품브랜드로 인증함으로써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기업경영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수 있도록 격려한 바 있다.

유승철 뷰티한국 편집위원 cow242@beautyhankook.com



▶한국일보 [페이스북] [카카오 친구맺기]
네이버 채널에서 한국일보를 구독하세요!


[ⓒ 한국일보(hankookilb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