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PC방 살인사건 뭐길래?… "심신미약자 처벌 강화해야"

입력
수정2018.10.17. 오후 6:26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관련 청원.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서울 강서구의 한 PC방에서 아르바이트생을 살해한 30대 남성이 우울증을 앓고 있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심신미약자에 대한 처벌을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17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서울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또 심신미약 피의자입니다’라는 제목의 청원글이 등장했다.  

청원인은 “21세 알바생이 불친절했다는 이유로 흉기로 무참히 살해당했다”며 “피의자는 우울증약을 복용하고 있다고 한다. 또 심신미약 이유로 감형되려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언제까지 우울증, 정신질환, 심신미약 이런 단어들로 처벌이 약해져야 하냐”며 “나쁜 마음을 먹으면 우울증 약 처방받고 함부로 범죄를 저지를 수도 있다. 지금보다 더 강력하게 처벌하면 안 되나”라고 주장했다.

청원인은 “자신의 꿈을 위해 어릴 때부터 성실하게 살아온 젊은 영혼이 하늘에서 편히 쉴 수 있기를 기도한다”며 숨진 아르바이트생을 애도했다. 

해당 청원은 이날 오후 6시 현재 6만4993명의 동의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경찰에 따르면 30대 남성 A씨는 지난 14일 오전 8시10분쯤 강서구의 한 PC방에서 아르바이트하던 B씨(21)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B씨는 병원에 이송됐지만 이날 오전 11시께 결국 숨졌다.



김경은 기자 silve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머니S 페이스북 ▶ 동영상으로 만나는 머니S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