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안시성’ 파죽지세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두번의 황금 연휴까지 장악하나

[서울경제] 하반기 첫 흥행 포문을 연 영화 <안시성>(제공/배급: NEW, 제작: (주)영화사 수작, (주)스튜디오앤뉴, 공동제작: 모티브랩, 감독: 김광식)이 가족관객들과 전 세대 연령 층으로부터 고른 지지를 받으며 12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동시기 개봉작인 <협상>, <명당>은 물론 신규 개봉작 <원더풀 고스트> 등과도 두배 이상의 스코어 격차를 유지하고 있어 3주차에도 뜨거운 흥행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안시성>이 개봉 11일 째 400만 관객을 돌파한 데 이어 개봉 12일 동안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수성 했다. (누적 관객수: 4,528,297명) 9월 19일(수) 같은 날 여러 편의 영화가 동시에 개봉하여 지난 추석 <킹스맨: 골든 서클>, <남한산성>, <범죄도시>의 3파전 보다 더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기도 했으나, <안시성>은 가족 관객들과 남녀노소 전 세대들로부터 고른 지지를 받으며 경쟁자 없는 독보적인 흥행 파워를 보이고 있다.

특히 <안시성>은 추석까지 모은 355만 관객들의 입소문에 힘입어 본격적인 10월 관객 몰이를 시작할 예정이다. 개봉 3주차를 맞은 <안시성>은 이제 마블의 <베놈>, 실화 범죄 드라마 <암수살인>과 함께 격전지에서 다시 한번 입소문의 힘을 발휘할 준비를 마쳤다. 관객 성비부터 관람 세대 비율까지 골고루 분포된 <안시성>의 관객 추이를 봤을 때 향후 입소문도 지속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안시성>은 관객 입소문의 바로미터라 불리는 CGV 에그지수 또한 동시기 개봉 영화 중 가장 높은 수치인 94%를 기록 중이다.

영화 <안시성>은 가장 극적이고 위대한 승리로 전해지는 88일간의 안시성 전투를 그린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 올 하반기 관객들의 인생작으로 거듭나고 있는 <안시성>은 최고의 흥행과 호평을 동시에 거머쥔 영화로서 절찬 상영 중이다.

/최주리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