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매장 및 영화관 등 멤버십 할인 혜택
길·병원·상점 등 정보 안내 서비스도
[미디어펜=이해정 기자]이동통신업계가 추석을 맞아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통 3사는 자사의 고객을 대상으로 멤버십 할인 혜택과 해외 로밍 요금제 이벤트 등을 제공한다. 

먼저 SK텔레콤 고객은 'T맵X누구'를 데이터 비용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쿠키즈18, PPS스마트폰 요금제, 일반폰 요금제 이용 고객 제외) 'T맵x누구' 이용 시 음성을 통한 길 안내는 물론 전화 수·발신, 음악·라디오 듣기, 뉴스 브리핑 등 20가지 이상의 유용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이용 요금제나 가족 결합 여부에 따라 뮤직메이트를 무료, 또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T멤버십 VIP·Gold 등급 고객이라면 선택형 더블혜택 멤버십 '내맘대로 플러스' 제휴처로 11번가를 선택, 배송비 2000원 할인, 11% 할인(최대 1만원) 쿠폰을 받아 활용할 수 있다. 

   
▲ SK텔레콤 홍보 모델이 괌·사이판 전용 서비스 'T괌·사이판패스'를 소개하고 있다./사진=SK텔레콤 제공

20대 대학생 고객은 영한동 웹사이트에서 '0캠퍼스'에 가입 시 캠퍼스 전용 데이터 월 1GB, 클라우드베리 100GB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대학생 전체 재학생 가운데 0캠퍼스 가입 비중이 늘수록 혜택도 커진다. 0캠퍼스 가입자 비중이 20% 이상이면 데이터 월 2GB와 클라우드베리 200GB, 30% 이상이면 데이터 월 3GB와 클라우드베리 300GB가 제공된다.

10대 중고생은 게임, 카메라, 커뮤니티, 음악 분야 15개 앱을 데이터 소진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영한동 웹사이트에서 '데이터슈퍼패스'에 한번만 가입해 두면 자동 적용된다. 유료 콘텐츠 쿠폰도 매월 3장씩 받을 수 있다. 대상 앱은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나이츠크로니클, 마음의소리, 노블레스, 2018프로야구, 브라운더스트, 스노우카메라, 헝그리앱, 모비, 모비톡, 김급식, 장급식, 최급식, 뮤직메이트 등 총 15개다.

또한 SK텔레콤 고객은 19일부터 올해 말까지 매일 데이터 1GB를 무료로 쓸 수 있다. 데이터를 모두 소진해도 400Kbps 속도로 계속 이용할 수 있다. 음성통화도 매일 3분간 무료 제공하며, 이후 통화엔 국내와 같이 초당 1.98원이 적용된다. 문자메시지 이용도 횟수 제한 없이 무료다. 현지 맛집, 쇼핑몰에서 받는 T멤버십 할인은 덤이다.

KT 고객은 추석 연휴 장보기에 '이마트', 'GS수퍼마켓', 'GS fresh'에서 멤버십 혜택을 활용할 수 있다.

이마트에서 10만원 이상 장보기를 한 VIP 등급 고객은 5000원, 전 고객은 2000원 할인이 가능하다. 일부 상품과 매장은 혜택적용이 불가하다. (트레이더스, 에브리데이, 이마트몰 적용 불가, 담배 및 주류 등 일부 상품 할인 제외)

GS 슈퍼마켓(점포)과 GS fresh(온라인)에서는 5만원 이상 구매 시 더블할인 혜택으로 1만원 할인 받거나, 50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더블 할인은 고객이 원하는 날 원하는 제휴사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선택형 멤버십으로 날짜 제약 없이 월 1회 이용할 수 있다. (담배, 주류, 종량제봉투, 상품권, 택배는 일부 상품 할인 제외)

   
▲ LG유플러스 홍보모델이 한가위 맞이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GS25 편의점 택배(POSTBOX) 할인 혜택도 포인트 차감 없이 제공한다.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KT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및 웹을 통해 택배 접수를 한 후 편의점에서 물건을 발송하면 된다. POSTBOX 신규 회원의 경우 최초 1회 1700원 할인 가능하고 기존·비회원의 경우, 건 당 200원 할인이 된다. (기존 회원은 일 1회 혜택 사용 가능)

이 외에도 KT는 9월 더블할인 멤버십 이 달의 스페셜 혜택으로 매드포갈릭 40% 할인, 기프티쇼 5000원 할인을 준비했다. 기프티쇼의 경우 5일부터 30일까지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할인이 가능하다. 상시 혜택으로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40% 할인, 도미노피자 최대 40% 할인, CGV 온라인 예매 시 본인 및 동반 1인 포함 최대 8000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KT는 해외에서 음성통화 요금을 국내와 같이 1초당 1.98원 적용하는 '로밍 ON' 적용국을 16개로 확대했다. 아울러 추석맞이 룰렛 이벤트를 20일부터 열흘 간 진행한다.

KT는 또한 LG유플러스와 함께 전국 주요 상점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플레이스' 기능으로 9월 추석 연휴 기간 진료 가능한 전국 병원과 약국 등 의료기관 정보를 안내한다. 삼성 갤럭시 S8 모델부터 이용 가능하며 LG전자 단말의 경우 작년 6월 출시된 모델부터 주소록 앱에서 장소 검색을 할 수 있다.

연휴 기간 플레이스에서 제공되는 의료기관 정보는 '응급의료포털'과 협력해 응급의료기관 및 의료기관의 실시간 진료 정보를 안내한다. BC카드 결제 내역을 활용해 고객이 많이 방문한 의료기관 확인도 가능하다. 연휴 중 '진료병원', '약국'뿐만 아니라 '배달', '렌터카' 서비스 정보도 플레이스 앱 '추천장소' 하단에서 실시간 안내된다.

LG유플러스는 오는 30일까지 U+멤버십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U+멤버십 앱을 통해 펜션·쇼핑·편의점 등 다양한 제휴사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가 플랫폼 야놀자펜션(Yapen)에서는 앱 신규 설치 고객에게 1만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마일리지는 야놀자펜션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숙박 예약 시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다.
 
글로벌 쇼핑 네트워크 위즈위드(WIZWID)는 온라인몰 상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에게 1만원의 할인 혜택을 준다. 고객들은 기획전과 시즌세일 등을 통해 다양한 해외 유명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GS리테일의 온라인쇼핑몰인 GS프레시는 고객이 2만원 이상 첫 구매 시 1만원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운영한다. 추석명절 맞이 경품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이외에도 오설록(3만원, 4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1만5000원, 2만원 할인), 이례엔터테인먼트 (연기/모델/댄스 무료 체험 수업, 아이 성향 분석 무료) 등 다채로운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U+멤버십 앱에서 쿠폰→ 무료쿠폰→ U+멤버십 쿠폰→ 제휴사 별 쿠폰 다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2일에서 25일 4일 간 '원내비 1:1 실시간 교통센터 이벤트'도 진행된다. 원내비 1:1 실시간 교통센터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으로 운영되며 막히는 구간, 우회도로, 소요시간 등 1:1로 실시간 안내한다. 원내비 1:1 실시간 교통센터는 원내비 앱 공지사항 또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 ‘원내비’ 검색을 통해 접속 가능하다. 오픈채팅을 이용해 고객이 교통상황을 문의하면 1:1로 실시간 답변을 받을 수 있다. 

1:1 문의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나비 블랙박스 퀀텀2 64GB(5명) ▲모바일주유권 1만원권(200명)을 증정한다. 원내비 1:1 실시간 교통센터는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원내비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료 사용 가능하며 LG유플러스 고객의 경우 데이터 요금 부담 없이 원내비를 이용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