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SC현장] 레강평, 돌잔치 컴백...하하의 무한도전은 끝이 없다(종합)



[스포츠조선 정준화 기자] '죽지 않아!'를 외치던 하하다. 그의 무한 도전은 끝이 없다. 몸 담고 있던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이 종영한 이후부터 도전에 좀 더 박차를 가하는 모습. 특히 음악적인 행보에 집중하고 있는데, 기존 팀 스컬&하하에서 '레게 강 같은 평화'로 팀명을 바꾼 후 첫 정규 앨범을 발매까지 발매했다.

기자감담회를 돌잔치 형식으로 준비한 것도 일종의 도전이었다. 남성듀오 레게 강 같은 평화(하하·스컬, 이하 레강평)는 18일 오전 서울 목동 드마리스에서 첫 정규앨범 'No Problem' 발매 기념 기자가담회를 돌잔치 형식으로 열고 그간의 근황과 앨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스컬은 "저희가 이름을 스컬&하하에서 레게 강 같은 평화로 이름을 바꿨다. 그리고 첫 정규앨범을 발매하는 만큼 돌잔치라는 의미를 담았다. 물론 정확하게 1년이 된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하하는 이어 "스컬&하하 이미지를 지우고 레게 강 같은 평화의 이름을 알리고자 한다. 그래서 장례식 콘셉트를 하려다가 돌잔치로 바꿨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 'We Can Love Again'은 각박한 삶 속에서 서로 사랑하며 사는 걸 잊지 말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현실적이고 직설적인 가사는 대중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되며, 별이 곡의 가사 작업 및 가창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하하는 "우리의 목표는 뚜렷하다. 팀 명을 변경한 뒤 좀 더 세련된 음악으로 다가서게 된 것 같다. 스컬&하하 때도 열려 있었지만 지금 더욱 활짝 열려 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장기하와 얼굴들의 해체가 너무 아쉽더라. 하지만 우리는 그럴 생각 없다. 꾸준히 계속할 거고 도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종영한 MBC '무한도전'에 대한 언급도 있었다. 스컬은 정규 앨범 아웃트로 '함께'를 언급했다. 그는 "언젠가 공연에서 팬들이 '무한도전' 끝나서 어떡하냐는 말을 한 적이 있다. 그 때 하하가 '무한도전'은 끝났지만 내 무한도전은 지금부터 시작이다'라고 답했었는데, 그 부분에 큰 인상을 받아 '함께'를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하하는 "'무한도전'을 멋있게 잘 끝냈다고 생각했는데 주변에서 마치 내 인생이 끝난 것처럼 말하더라. 목요일이 주는 선물이라 생각한다. 지금 이렇게 집중해서 레게의 길을 걷고 있어서 기분이 좋다"고 설명했다.

한편 레게 강 같은 평화의 첫 정규앨범 'No Problem'은 스컬&하하에서 이름을 바꾸고 발매하는 첫 정규앨범으로 18일 정오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joonamana@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스포츠조선 남북교류 특별페이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