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버 고 백
찜하기

네버 고 백

리 차일드 장편소설
  • 저자
    리 차일드
  • 번역
    정경호
  • 출판
    오픈하우스
  • 발행
    2014.09.03.
책 소개
인생 최대의 위기를 맞은 잭 리처! 리 차일드의 장편소설 『네버 고 백』. 잭 리처 시리즈의 열여덟 번째 작품으로 110특수부대의 예전 부대장과 현재의 부대장, 잭 리처와 수잔 터너가 만나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61시간》에서 짧은 통화로 서로에게 호감을 느꼈던 수잔 터너와 잭 리처가 떠나는 긴 여정을 만나볼 수 있다. 리처는 110특수부대장인 터너를 만나기 위해 사우스다코타에서 무작정 버지니아로 향하지만 그녀는 뇌물 수수 혐의로 영창에 갇힌 상태다. 리처는 상황을 알아보기 위해 터너 대신 임시로 부대장을 맡은 모건 중령을 만나지만 자신 또한 두 가지 죄목으로 피의자가 되었다는 믿을 수 없는 소식을 듣는다. 또 다른 누명을 쓰고 영창에 갇히게 된 리처는 기지를 발휘해 터너와 함께 탈출에 성공하고, 이 모든 사건의 발단이 된 한 사내의 정체를 밝히고자 하는데…….

책 정보

책 정보

  • 카테고리
    영미소설
  • 쪽수/무게/크기
    489
  • ISBN
    9791186009000

책 소개

인생 최대의 위기를 맞은 잭 리처!

리 차일드의 장편소설 『네버 고 백』. 잭 리처 시리즈의 열여덟 번째 작품으로 110특수부대의 예전 부대장과 현재의 부대장, 잭 리처와 수잔 터너가 만나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61시간》에서 짧은 통화로 서로에게 호감을 느꼈던 수잔 터너와 잭 리처가 떠나는 긴 여정을 만나볼 수 있다.

리처는 110특수부대장인 터너를 만나기 위해 사우스다코타에서 무작정 버지니아로 향하지만 그녀는 뇌물 수수 혐의로 영창에 갇힌 상태다. 리처는 상황을 알아보기 위해 터너 대신 임시로 부대장을 맡은 모건 중령을 만나지만 자신 또한 두 가지 죄목으로 피의자가 되었다는 믿을 수 없는 소식을 듣는다. 또 다른 누명을 쓰고 영창에 갇히게 된 리처는 기지를 발휘해 터너와 함께 탈출에 성공하고, 이 모든 사건의 발단이 된 한 사내의 정체를 밝히고자 하는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톰 크루즈 주연 『잭 리처』 속편으로 영화화 확정
전 세계적으로 7천만 부 이상 판매된 잭 리처 시리즈의 열여덟 번째 이야기, 《네버 고 백》(원제: Never Go Back)이 오픈하우스에서 출간되었다. 이 책은 영화 『잭 리처』의 주연·제작을 맡았던 톰 크루즈가 속편으로 제작하겠다고 공식 발표함으로써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이다. 《뉴욕타임스》의 저명한 평론가 재닛 매슬린, 세계적인 작가 마이클 코넬리 등이 잭 리처 시리즈 중 최고로 꼽았으며, 이를 증명하듯 아마존에 역대 잭 리처 시리즈 중 가장 많은 5,000여 건의 리뷰가 등록되었다.
시리즈물의 특성상 각각의 시리즈들은 서로 유기적인 관계를 맺고 있다. 국내에 잭 리처 시리즈가 한 권씩 출간될 때마다 읽어왔던 독자라면 더욱 이번 작품을 손꼽아 기다렸을 것이다. 《61시간》 이후 출간된 작품들은 《네버 고 백》을 위한 준비 과정이라고 봐도 좋다. 드디어 두 사람이 만났다. 110특수부대의 예전 부대장과 현재의 부대장, 잭 리처와 수잔 터너.

폭행치사 혐의에 친부 확인 소송까지
잭 리처 인생 최대의 위기가 찾아왔다
짧은 통화로 서로에게 호감을 느꼈던 수잔 터너 소령과 잭 리처. 리처는 110특수부대장인 터너를 만나기 위해 사우스다코타에서 무작정 버지니아로 향한다. 하지만 현재 그녀는 뇌물 수수 혐의로 영창에 갇힌 상태. 리처는 상황을 알아보기 위해 터너 대신 임시로 부대장을 맡은 모건 중령을 만나지만 자신 또한 두 가지 죄목으로 피의자가 되었다는 믿을 수 없는 소식을 듣는다. 설상가상으로 또 다른 누명을 쓰고 영창에 갇히게 된 리처는 기지를 발휘하여 터너와 함께 탈출에 성공하고, 이 모든 사건의 발단이 된 한 사내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긴 여정을 시작한다.

사회 최고위층 인사들의 잇따른 비리,
권력의 횡포에 굴하지 않는 진짜 사나이
리 차일드는 매 작품에 강도 높은 사회적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작품에서는 최고 권력 집단이라 할 수 있는 미군 고위 장성들이 국가에 대한 신의를 저버리고 사사로운 이익과 쾌락만을 좇는 현실을 꼬집었다. 범법 행위가 수면 위로 드러날 위기에 처하자 그들은 아무 연관도 없는 민간인 신분의 리처를 제물로 삼는다. 우리 사회 곳곳에서 비슷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 약자는 권력 앞에 무력하고 권력자는 마음대로 세상을 휘두른다. 그래서 우리에게는 잭 리처가 필요하다. 그는 권력의 횡포에 굴하지 않고 강자 앞에서 더욱 강해진다. 독자들이 잭 리처에게 열광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약자의 입장을 대변하는 리처를 보며 우리는 대리만족을 느끼고 더 나은 세상을 꿈꾸게 된다. 바로 이것이야말로 잭 리처 시리즈가 우리에게 주는 진정한 즐거움이 아닐까.

하드보일드 액션 스릴러계의 독보적인 캐릭터
195센티미터의 키에 110킬로그램의 거구, 어디서나 눈에 띄는 외형을 가졌지만 그는 어디에도 자신의 흔적을 남기고 싶어 하지 않는다. 옷이 필요하면 그때마다 사 입고, 입었던 옷은 쓰레기통으로 직행. 작은 여행 가방 하나도 리처에게는 거추장스러울 뿐이다. 고독한 영웅 잭 리처는 그렇게 물처럼 바람처럼 세상을 부유한다.
리처가 가는 곳에는 늘 사건사고가 잇따르지만 그는 동물적인 직감과 재빠른 판단으로 거침없이 문제를 해결해나간다. 그는 세상을 바로잡으려는 게 아니다. 그저 사람들이 잘못된 일을 하는 것이 싫을 뿐. 작가는 부조리한 이 시대에 한 명쯤은 존재했으면 하는 인물을 잭 리처에게 투영하여 다른 그 무엇보다 정의가 필요한 세상임을 역설한다.

독자들이 가장 높은 충성심을 보이는 작가, 리 차일드
세상에는 무수히 많은 베스트셀러 작가가 존재한다. 그들은 작가 이름만 보고 망설임 없이 작품을 선택해주는 독자들이 있어 베스트셀러 작가의 명맥을 이어갈 수 있다. 특히 시리즈물을 집필하는 작가의 경우 강력한 골수팬들의 지지 없이는 쉽게 다음 작품을 낼 수 없다. 그런 면에서 현재까지 일 년에 한 편씩, 총 열아홉 편의 잭 리처 시리즈를 탄생시킨 리 차일드는 성실함과 꾸준함, 거기에 흥행성까지 고루 갖춘 작가라고 할 수 있다.
리 차일드는 가장 많은 팬을 몰고 다니는 작가는 아니다. 하지만 그를 향한 독자들의 충성심은 대단하다. 《포브스》지에 실린 기사를 예로 들면, 존 그리샴의 팬 중 41퍼센트가 그의 최신작을 구입하겠다고 답한 반면에 리 차일드의 팬 중 70퍼센트 이상이 잭 리처 시리즈의 최신작을 구입하겠다고 답했다고 한다. 너무나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어 비현실적으로 보일 수 있었던 잭 리처가 그 어떤 소설 속 캐릭터보다 더 인간적이고 친근하게 느껴지는 것은 리 차일드의 탄탄한 필력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이다.
아직 국내에서는 장르소설이 순문학에 비해 그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지만 열악한 환경에서도 장르소설의 성장세가 가파르다. 잭 리처 시리즈가 누적 판매 7천만 부 이상이라는 어마어마한 기록을 가질 수 있었던 것은 매회 더 많은 독자들이 반응하기 때문이다. 캐릭터의 매력과 작가의 필력이 조화를 이룬 잭 리처 시리즈는 앞으로 더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추천사
숨 가쁘게 대륙을 가로지르는 범죄의 한바탕, 지금까지 나온 잭 리처 시리즈 중 가장 훌륭하고 교활한 소설 _재닛 매슬린, 《뉴욕타임스》 평론가

진정한 페이지 터너(page turner)가 어떠해야 하는지에 대한 새로운 의미를 부여한다 _마이클 코넬리, 작가

베스트 잭 리처 시리즈 중 하나, 반드시 읽어야 할 책 _《데일리 익스프레스》


오픈하우스가 여는 소설 네트워크 ‘원더그라운드’
새로운 세상으로 독자들을 이끌 또 하나의 문이 열린다! 바로 오픈하우스가 기획·진행하는 장르소설선 ‘원더그라운드’이다. 흥행성과 완성도를 모두 거머쥔 작품만을 엄선하여 국내에 선보이는 원더그라운드의 작품들은 장르소설을 아끼고 사랑하는 독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며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해 나가고 있다.
앞서 선보인 존 코널리의 공포 중?단편 모음선 《언더베리의 마녀들》, 찰리 파커 시리즈 중 《모든 죽은 것》과 《무언의 속삭임》, 핵이 터진 이후의 세계의 모습을 놀랍도록 세밀하게 그린 윌리엄 R. 포르스첸의 《1초 후》, 호주의 대표 작가 크리스토스 초커스의 《그리고 파티는 끝났다》,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액션 영웅 잭 리처를 주인공으로 하는 리 차일드의 잭 리처 시리즈 중 《원티드맨》, 《어페어》, 《악의 사슬》, 《61시간》, 《사라진 내일》, 《1030》, 《하드웨이》 등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원더그라운드 블로그 http://blog.naver.com/open_pubco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