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의 몸' 박근혜…박사모 정광용 "거짓·불의 승리-정의·진실 패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31 07: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박사모 카페 캡처]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영어의 몸'이 된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 수감에 지지자들이 오열하자 박사모(박근혜 사랑하는 모임) 정광용 회장이 카페에 성명 글을 게재했다.

31일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이 결정되자 정광용 회장은 '거짓과 불의가 승리하고 정의와 진실이 패배했다'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정광용 회장은 "오늘 새벽 우리는 서울구치소 앞에서 두 눈을 뜨고 단 돈 1원도 착복하지 않은 이 나라 대통령이 처참하게 끌려들어가는 장면을 보았다. 그래. 말 돌릴 것 없다. 오늘 우리는 졌다. 그동안 목이 터져라 정의와 진실을 외쳤지만 오늘 우리는 비참하게 패배했다"고 글을 시작했다.

이어 고영태 일당이 설계하고 JTBC 손석희 등 모든 언론이 조작에 가담해 녹음파일 등 증거물까지 완벽함에도 참패했다고 말한 정광용 회장은 "형법에도 형사소송법에도 경제적 공동체라는 단어도, 죄목도 그것을 벌할 조문도 없는데 인용되고, 재단법인 설립이 뇌물이라는 말도 안 되는 죄목으로 구속 사유가 되었다. 참고로 이 경우, 형법은 고사하고 판례 조차도 없다"고 불만을 드러냈다.

특히 "정의와 진실이 강물처럼 흐르는 그날이 올 때까지 그리하여 마침내 저 거짓의 무리들을 하나씩 찾아내어 단죄할 때까지 우리는 이 치욕을, 이 불의를, 이 거짓을 잊지 않겠노라고 뼈에 새겨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이날 새벽 강부영 판사는 검찰의 증거인멸 우려 주장을 받아들여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 구속영장 발부를 최종 결정했다.
이에 전직 대통령인 노태운·전두환 전 대통령에 이어 박 전 대통령이 세 번째로 구치소에 수감되게 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