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아침마당' 추상미 "父추송웅 죽음의 트라우마, 산후우울증으로 나타나"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배우 겸 영화감독 추상미가 유산과 산후우울증의 기억을 떠올렸다.

추상미는 23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에서 "2008년 이후 10년 만의 방송 출연이다. 당시 미니시리즈를 끝으로 방송을 접었었다. 내가 방송을 안하니 잠적설도 있었다"며 말문을 열었다.

추상미는 "활동을 하지 않은 가장 큰 이유는 결혼 후 4년 동안 아이가 생기지 않아서였다. 몸을 만들어보자는 생각이었다"며 "2008년부터 아이를 가지려고 몸 관리를 하면서 쉬다가, 2009년도에 임신을 했는데 유산이 됐다. 그 충격이 굉장히 컸다. 충격을 잊는 방법이 공부였다"고 영화 연출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를 말했다.

이어 그는 "게다가 영화 연출은 오래되고 낡은 꿈이었다. 마흔이 되기 전에 공부를 시작해야겠다고 생각해 대학원에 들어가 공부를 했다. 단편 영화도 두 편을 만들었다"고 털어놨다.

또 추상미는 "그러다가 다시 임신을 하고 아이를 낳았다. 출산 후에는 산후우울증이 찾아왔다. 아이에 대한 집착과 애착이 악몽으로 나타났다. 내 스스로 심리 분석을 해보니 아버지인 배우 故 추송웅이 내가 열 네 살 때 갑자기 돌아가셨다. 임종도 못 봤다. 그게 무의식에 있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사진 = KBS 1TV 방송화면 캡처]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