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곡성 해석 부탁드립니다.그리고 곡성에서 거의 마지막에 효진이 아빠와 친구들이 일본인을 잡으러 갔을때 일본인이 낭떨어지에서 잡고 버티다가 떨어지잖아요??그러고 으어억 하면서 울던데 왜 운거죠?황정민이랑 일본인은 같은 편인가요?그래서 결국엔 결말이 뭐죠?감독님은 영화에서 뭘 말하고 싶은건가요?그리고 곽도어ㅓㄴ이 사람을 치고 그냥 생매장 하려는걸 천우희가 봤잖아요 그건 뭔 의미져?그리고 황정민이 버러지같은놈이 미끼를 삼켰네는 곽도원이 일본인을 죽여서 그런거져?제발 이해되게 설명해주세요ㅠㅠ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62
  • 채택률60.2%
  • 마감률69.9%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8.10.01 조회수 21,769
질문자 채택
2번째 답변
유준쌤
채택답변수 2,875받은감사수 11
달신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일본인이 우는 것은 그가 악마이지만 약해졌다는 의미이고, 감독 코멘트로는 관객들에게 그가 정말 악연인지 혼란을 주려고 했다고 합니다. 황정민과 일본인은 같은 편입니다. 일본인의 하수인이 바로 황정민입니다. 그증거로 같은 훈도시(일본식 팬티)를 입고 있고, 황정민이 굿을 하면서 말뚝을 박는 부위에 효진이가 아파하는 것이 나옵니다. 곽도원이 일본인을 치고 도로밖으로 던지는 것을 천우희가 본 장면은 천우희는 토박신입니다. 일본인은 외부에서 온 악마입니다. 토박신은 직접 악마를 이길수 없기에 지켜보고 도와주려고 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직접 개입하지는 못합니다.황정민의 미끼를 삼켰네라는 표현은 악마가 특정한 인물을 목표로 망가뜨리는 것이 아닌 것을 의미합니다. 그저 미끼를 던져서 미끼를 무는 사람을 해치는 존재라는 표현입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1번째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8.10.01.
프로필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