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금 측, PD수첩 보도 반박… "부동산 투기? 수요공급 원리에 부합한 것"

입력
수정2018.10.24. 오후 2:05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직장인을 위한 부동산투자연구소(직부연) 공지글 캡처

부동산 스타강사 이나금 측이 'PD수첩' 방송과 관련해 '논점을 잘못 맞춘 시나리오'라는 반박 글을 게재했다.

23일 방송된 MBC 'PD수첩'에서 수백만원을 넘는 강의료를 받고 부동산 투자 강의를 한 사실이 조명됐다. 특히 방송에서는 일부 스타강사들의 수강생이 조직적으로 움직여 부동산 투기가 생기는 곳이 있다고 문제점을 제기했다.

이에 이나금이 대표로 있는 인터넷 카페 '직장인을위한부동산투자연구소'(직부연)에는 23일 오후 방송 관련 글이 공지로 올라왔다.

해당 게시글에서 이나금 측은 "'직부연'은 바쁜 직장인들에게 부동산 투자의 기본법칙과 교통축, 지역, 물건의 종류 및 특징 등을 교육하여 시행착오를 줄이고 직장인들이 합리적으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교육 플랫폼"이라고 카페를 소개했다.

이어 이나금 측은 "금일 방영되는 'PD수첩'에서 부동산 여왕 이나금 대표님을 비롯한 부동산 전문가들의 향후 부동산의 방향에 대한 강연이나 인터뷰를 실으며 부동산투기를 조장하고 있다는 듯한 취지와 이런 투기 심리에 영향을 받은 부동산 투자 열풍이 오늘날 서울의 집값이 가파르게 상승하게 된 하나의 원인이 되었다는 취지로 방영할 것으로 보여진다"라며 "이는 논점을 잘못 맞춘 시나리오"라고 지적했다.

이나금 측은 "아파트는 토지, 상가, 빌라, 오피스텔 등 많은 부동산 물건 중 하나일 뿐, '직부연'에서는 다양한 부동산 물건의 합리적인 투자법을 교육하고 있다"고 강조한 뒤 "아파트 투기를 조장하고 있다니? 전문교육을 받아서 내 집 마련하는 것이 아파트 투기를 조장하는 세력이라는 말인지 되묻고 싶다"고 반박했다. 

또한 아파트값 상승의 원인 중 하나가 이나금이라는 보도에 대해서는 "부동산이라는 것은 공급 자체가 탄력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단시간 내에 수요에 맞춰서 공급량을 늘릴 수 없는 구조"라며 "그래서 공급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아파트의 가격이 상승할 수밖에 없는 것이 수요공급의 원리에 부합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나금 측은 "'직부연’은 부동산을 단순한 돈벌이가 아닌 꿈을 이루는 가치있는 수단으로 생각하는 곳"이라며 "우리 '직부연'은 이나금 대표님을 중심으로 하여 앞으로도 더욱 열정적으로 우리 직장인들이 제대로 된 교육을 통해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는 데 동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날 방송된 'PD수첩'에서는 부동산 투기 세력들이 주로 정보를 얻는 곳은 인터넷 부동산 카페와 그 속에 있는 스타 강사들이라고 밝히며 부동산 스타강사 빠숑과 이나금을 언급했다.


류은혁 기자 ehryu@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머니S 페이스북 ▶ 동영상으로 만나는 머니S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