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깨끗한’ 환경부에 ‘유해한’ 장관 안 된다

입력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깨끗한’ 환경부에 ‘유해한’ 장관 안 된다
 
 
조명래 환경부 장관 후보자를 ‘문재인 정부 2기 내각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길 바란다’는 여당의 말이 참 뻔뻔스럽다.
 
조 후보자는 일찌감치 국민들도 관심을 끊었다. 조잡하기 짝이 없이 이어지는 흠결들에 더 볼 것 없이 판단이 섰기 때문이다.

청와대는 그동안 수많은 부적격 인물을 밀어 붙였다.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 가는 환경부에 마저 ‘유해한’ 인물을 보낼 수는 없다.
 
이미 알려진 흠결들을 일일이 거론하지 않겠다.
 
국민들은 조 후보자의 총체적 위선에 혀를 내두른다.
 
위장전입과 다운계약서를 일삼은 사람이 ‘토건주의’를 비판한다.
 
만2세 손자에게 차비와 세뱃돈으로 2,200만원을 줬다는 사람이 ‘물질주의’를 비판한다.
 
이외에도 주장과 삶이 상반된 게 한두 가지가 아니다.
 
모두가 ‘용’이 될 필요는 없다며 ‘그들만의 예쁘고 따뜻한 개천’을 가꾸자던 민정수석의 눈에 이런 위선 정도는 위선으로도 보이지 않았을 것임이 이해되고도 남는다.
 
2012년 대선을 앞두고 ‘탈핵의 정치화’로 선거 혁명을 주장했던 가상함에, 과속 질주하는 ‘탈원전의 적임자로 문재인 대통령의 마음에 쏙 들었을 것임 역시 이해가 된다.
 
불과 얼마 전 지방선거에서 박원순 시장을 위해 정부출연기관법 정도는 가뿐히 무시한 무모함이나 폴리페서로서의 싱싱한 활동력도 높이 샀을 것임 역시 짐작된다.
 
지금 조 후보자에 따라 붙는 수식어는 우롱, 무개념, 꼼수, 거짓, 위선 등이다.
 
국민을 ‘우롱’하거나 국민을 ‘무개념’으로 보지 않는다면 청와대는 당장 철회해야 할 것이다.

 
2018. 10. 24.
 
바른미래당 대변인 이종철

이 자료는 언론사의 보도 기사가 아닌 각 기관에서 제공한 알림자료 입니다. 따라서, 네이버뉴스의 기사배열영역과 많이본뉴스, 댓글많은뉴스 등과 같은 랭킹뉴스 영역에는 반영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