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폭행` 교촌치킨 회장 6촌 상무, 논란 커지자 즉각 사직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3년 전 직원 폭행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논란의 중심에 오른 교촌치킨 6촌 임원이 25일 사직한 것으로 확인됐다.

논란은 25일 한 매체가 교촌치킨 신사업본부 A 상무의 3년여 전 '갑질' 장면이 담긴 CCTV 영상을 공개하면서 촉발됐다.

A 상무는 그다음 달인 2015년 4월 퇴직했으나 약 1년 뒤 상무 직함을 달고 복직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해당 사실이 알려지자 '교촌치킨'이 곧장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는 등 집중적인 관심과 함께 A 상무와 교촌치킨 회장 일가에 대한 비난이 쏟아졌다.

이에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입장문을 내고 피해 직원에게 공개적으로 사과했다.

또 '임원 컴백' 논란을 두고는 "피해 직원에게 직접 사과하며 당시 사태를 원만히 해소한 점을 참작해 복직을 허용했다"며 "이는 친척 관계가 아닌 교촌 직원으로서 결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권 회장은 철저한 점검을 통한 재발 방지도 약속했다.

A 상무는 사건에 대한 사측의 재조사가 시작되자 바로 사임 의사를 밝혔고, 교촌치킨 측은 사안의 중대성을 고려해 즉각 사직 처리했다.

[디지털뉴스국 오현지 인턴기자]

▶뉴스 이상의 무궁무진한 프리미엄 읽을거리
▶제4회 전국직장대항 당구대회 접수중 (~10.28)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