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경일대, 대구도시철도공사와 인재양성 MOU 등

입력
수정2018.10.26. 오전 10:43
기사원문
박준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경일대학교는 대구도시철도공사와 철도차량 운전면허 취득과정 교육생을 위한 실무이론 및 현장실습교육 제공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산학협력 부속협약을 체결했다


【대구=뉴시스】박준 기자 = ◇경일대, 대구도시철도공사와 인재양성 MOU

경일대학교는 대구도시철도공사와 철도차량 운전면허 취득과정 교육생을 위한 실무이론 및 현장실습교육 제공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산학협력 부속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오는 12월 개원예정인 경일대 철도아카데미 학생들이 대구도시철도공사에서 실제 차량을 이용한 현장실습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특히 경일대는 제2종 전기차량 운전면허 전문 교육을 담당할 철도아카데미를 통해 철도기관사 양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경일대는 기존의 철도학과를 비롯해 대구도시철도공사, 코레일 등 철도관련 공기업과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다음달 개원을 목표로 국토교통부 전문 교육훈련기관 지정을 추진 중이다.

◇영남이공대, 한·일 노인건강증진 워크숍

영남이공대 보건의료행정과는 수명연장에 따른 노인의 건강한 삶 등을 주제로 한·일 노인건강증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행사는 최근 보건기술의 발달 등으로 수명연장이 늘어난 만큼 건강한 노후에 대해 이미 오래전부터 연구와 경험을 가진 일본 의료진의 기술과 선진 의료프로그램에 대해 논의하고 노인보건문제에 대해 한·일 상호 지속 교류하고 협약을 목표로 진행됐다.

또 영남이공대 보건의료 행정과 김경희 교수의 '노인의 사회적 자본과 건강' 주제 강연과 일본 히라마츠병원 히라마츠 이사장의 '노인건강증진프로그램 운영사례' 등 다양한 강연과 연구발표가 이어졌다.

jun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