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호랑이형님
1.웹툰 '호랑이 형님'의 기본 줄거리랑 인물소개글 좀 올려주세요.
2.흰눈썹과 흰마귀의 관계를 알려주세요. (흰눈썹이 흰마귀몰래 대장추이도 살리던데. 황요는 흰눈썹님이라고 부르고..)
3.무커와 울라와 비라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특히.무커와 울라요.)
번호대로 다 알려주세요. 기본줄거리요!!! 인물소개글도요!!! 흰눈썹,흰마귀의 관계도요!!! 무커에대해서,울라와 비라에대해서도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750
  • 채택률98.9%
  • 마감률100.0%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5.10.10 조회수 25,874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zani****
채택답변수 26
중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아린(영응왕):까치목골을 다스리던 사람이자,흰마귀,추이들을 싹쓰리한 사람,무두리의 제자,산군,울라,비라의 주인이자,아랑사의 아버지,흰눈썹의 큰형,호랑이형님의 1인자,후에 항마전에서 패함
산군:돌무더기에 묻혀 있던 것을 아린이 데려다 키움,후에 아린이 항마전에서 패하고,까치목골을 산군에게
       부탁하고 떠날 정도로 셈
무커:흰 산의 대장,산군보다는 약하고 추이,울라,비라보다는 셈
아랑사:아린의 아들,나이가 들지 않는 것 같음(왠지는 모르겠음)
흰눈썹:아린의 동생,아린이 죽인 추이대장을 살려줌(의사같은 존재?),후에 아린을 배신
추이:아린에게 덤볐다가 즉사,흰눈썹이 살려줌(흰눈썹 부하)
황요:창귀들을 자유롭게 움직임
구미호:아린의 아내,아랑사,아비사를 보호함

줄거리
<호랑이 형님>은  인간세상과 신화의 세계가 뒤섞인 옛날을 배경으로 한 가운데, '산군'이라는 호랑이가 '아랑사'라는 인간과 함께 세상을 구하는 스토리다.
전체적인 스토리는 현재와 과거를 오간다.  초반부에는 마을에 살고 있는 '아랑사'를 지키는 산군이 주술을 하는 무커의 무리들을 맞닥뜨리는 장면부터 시작된다.  엄청난 힘을 가진 무커들은 호랑이들을 살육하고 창귀라는 귀신을 동원해서 호랑이들을 최면에 빠뜨려 조종한다.  인간이 사는 마을까지 쳐들어온 무커와 창귀호 무리와 맞서 싸우는 '산군'은 위기에 빠진다.
이 싸 움이 격렬해질 즈음 만화는 과거로 향한다.  쳐들어온 무커의 우두머리가 왜 한반도에 있는 호랑이들과 '산군'에 원한을 가지고 있는지 그 은원의 시작을 보여준다.  배고픔과 굶주림에 지친 무커 무리들이 넘어서는 안되는 선을 넘어 호랑이들이 사는 곳까지 넘어왔다.  그리고 호랑이들과 많은 짐승들에 대한 살육을 자행한다.  추이들에게는 흰마귀로 불리는 술법사 '아린'과 그 막내동생은 호랑이를 무차별 살육하는 추이를 모조리 몰살시켜버린다.  하지만 아랜의 막내동생은 측은지심으로 추이의 우두머리를 술법으로 다시 살려주게 된다.  이 추이가 현재 시점에서 산군에게 쳐들어와서 괴롭히는 추이의 우두머리이기도 하다.  측은지심으로 인한 인정을 '복수'로 갚는다.  전형적인 선악의 대결구도다. 
나머지는 직접 보기를........




출처[출처] [웹툰추천 & 툰평] 호랑이 형님 - 이상규|작성자 툰팽이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