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7일) 제41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실시, 시험시간·준비물·특전사항은?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제41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27일 실시된다.

이날 시험은 오전 10시 20분에 시작해 급수별로 11시 40분(고급, 중급), 11시 20분(초급)에 끝난다. 합격자 발표는 오는 11월 9일이다.

시험 준비물은 수험표, 신분증, 컴퓨터용 수성사인펜, 수정테이프(수정액) 등이다. 수험표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에서 수험표를 출력하면 된다.

답안지는 컴퓨터용 사인펜만 사용해 작성해야 하며, 그 외의 펜을 사용하는 경우 응시자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한국사능력시험은 공무원 시험 등 특전이 많아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이 필수적으로 치르는 시험이기도 하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 이상 합격자에 한해 5급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및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에 응시자격을 부여한다.

또 3급 이상 합격자는 교원임용시험의 응시자격을 부여하며 국비 유학생, 해외파견 공무원, 이공계 전문연구요원(병역) 선발 시 국사시험을 한국사능력검정시험(3급 이상 합격)으로 대체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일부 공기업 및 민간기업의 사원 채용이나 승진시 반영되며 일부 대학의 수시모집 및 육군·해군·공군·국군간호사관학교 입시에 가산점을 부여하기도 한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